우리가 다른 우주에서 만나면
전여울 지음, sujan 그림 / 키다리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주'라는 단어와 함께 개성 있는 표지가 눈에 띄었어요

우리가 다른 우주에서 만나게 된다는 게 무엇을 뜻하는 건지 궁금했지요

다른 우주에서도 인간은 주인일 수 있을지,

인공 지능 로봇과 인간은 친구가 될 수 있을지,

멸종 위기에 처한 인간은 어떤 선택을 하게 될지에 대해

재미있는 상상력을 그려낸 SF동화 였답니다

아이 뿐 아니라 어른도 흥미진진하게 읽게 된 이야기들이었어요

세 편의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첫 번째 이야기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인간이 주도권을 잃은 세상이 그려집니다

미요 행성 고양이들은 인간을 키워요

이 곳에서 고양이는 뛰어난 지능을 가지고 있고,

인간은 그렇지 않지만 살아 있는 생명으로 스스로 생각할 줄 알고 감정도 있는 이로 그려집니다

새롭게 정착할 행성을 찾아 우주를 떠돌며 우주선에서 지내고 있는데, 인간들은 짐칸에서 생활하게 됩니다

인간을 가족 구성원으로 등록하는 게 어려웠지만,

반려동물도 가족이라고 주장하는 고양이들이 늘어나면서 법이 바뀌었죠

그래서 안지는 반려 인간 참치과 함께 지낼 방법을 생각하며

안지도 참치를 가족 구성원으로 등록하고자 하지만, 가족들의 반대가 심했어요






반려 인간 참치는 목걸이형 통역기를 착용하고 있어서 안지와 대화가 가능했어요

짐칸에 있는 참치와 통역기를 통해 대화를 나누며 마음 아팠던 안지였지요

그렇게 지내던 어느 날, 참치는 안지에게

'우리의 위치가 바뀌어도 지금 같이 날 좋아해 줄 수 있니?'라고 물어요

위치가 바뀐다는 말이 이해가 되지 않았던 안지였지요

반려 인간은 자신들을 짐 취급하는 고양이들에게

불만이 쌓였고 그렇게 사건이 일어나고 맙니다

짐칸에 설치돼 있던 철창을 떼어 내 무기를 만들고 있던 인간들이었어요

반려 인간은 자신들을 짐 취급하는 고양이들에게

불만이 쌓였고 그렇게 사건이 일어나고 맙니다

짐칸에 설치돼 있던 철창을 떼어 내 무기를 만들고 있던 인간들이었어요

그 때 마침 우주선 바깥에 있는 누군가의 목소리가 방송으로 들려왔어요

낯선 말투에 우주선 안에 있는 고양이 룸은 술렁댔죠

어지러운 상황 속에서 낯선 행성민들의 만남으로

고양이과 인간은 예전처럼 평화로운 날로 돌아갈 수 있었을까요?

 

이야기 중간중간 삽입되어 있는 일러스트가 상상력을 키워주는 것 같아요

고양이가 주인인 다른 우주의 모습이 불편하면서도 신선하게 와닿았어요

인간이 고양이가 키우는 존재라는 상상이 놀라웠지만

만약에~ 라는 생각을 해보게 되더라고요

우리의 위치가 바뀐다면 어떤 변화가 일어날지 생각해 보게 되었죠

그리고 현실에서 우리가 가족 구성원으로 생각하는 반려동물들을 바라보게 되었어요

반려동물은 내 소유물이 아닌 가족이라는 걸 다시금 깨닫게 되었답니다

생각할 거리를 주면서 재미있는 상상력을 확장해서 그려낼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주는 책이었어요

가족이 모두 함께 읽고 난 후에 이야기를 나누면 즐거운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