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멸의 지혜 세기의 책들 20선, 천년의 지혜 시리즈 2
월러스 델로이드 와틀즈 지음, 서진 엮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요즘 끌어당김의 법칙에 관심이 많아요. 자신이 간절히 원하고 구체적으로 상상하면 그것이 이루어진다는 끌어당김의 법칙은 <시크릿>을 통해 대중에게 많이 알려졌는데요. 문제는 그 노력이 오래가지 못한다는 것이죠. 무엇이 문제일까 고민했었는데요. 여기 그 해답이 있더라고요.


아무리 바라는 것을 상상하고 이미지화 하더라도 자신에게 주어진 현재에 감사하고 바라는 것을 이루기위해 구체적인 실천을 하고 창조적 사고를 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저자는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이를 위한 구체적인 방법도 설명하고 있어요.


저자는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이 법칙이 이미 다양한 사례와 실험을 통해 증명되었고, 과학적이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래서 누구든 그대로 하면 부를 이룰 수 있다고 해요.


실제 부자들은 특별한 능력이 있어서가 아니라 책에서 이야기하는 그 방식대로 행동했기 때문에 부자가 되었다고해요.


저는 여기에서 이야기하는 많은 이야기 중에 경쟁하지 말고 창조하라는 것과 타인에게 가치있는 것을 제공하고, 양쪽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거래를 하라는 말이 와닿았어요. 세상에는 이미 많은 것들이 있기에 굳이 타인의 겻을 빼앗아 내가 얻으려하지 말고 무에서 유를 창조해 나가라는 것이죠. 그대로 한다면 나의 행복을 위해 타인의 행복을 빼앗을 필요가 없고 이를 아는 사람들은 모두 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이처럼 책이 전하는 부를 이루는 원칙 그 속에 내재된 철학이 참 좋았습니다.


이 도서가 1910년 처음 출간되었는데요. 지금까지 113년 동안 1341번이나 개정 출간되었다고 해요. 한동안은 권력자들이 몰래 읽었던 도서이지만 1999년 <부자가 되는 과학 네트워크>라는 제목으로 대중에게 알려지면서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는 자기계발서라고 해요.


무엇보다 가독성이 좋아서요. 문장이 어렵지 않게 읽힌답니다.^^


다른 자기계발서를 읽기 전에 먼저 읽어둔다면 다른 도서들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많은 이들이 이 도서를 읽어서 저자가 말하는 것처럼 많은 이들이 경쟁자가 아니라 창조자의 마인드로 산다면 모두가 풍요롭게 사는 세상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그리고 이번에 스노우폭스북스에서 세기를 넘어 꾸준히 사랑받았던 도서들을 찾아 시리즈로 출간했다고하는데요. 이번에 이 <불멸의 지혜>는 그 시리즈 중 그 첫번째 시리즈인 경제경영 시리즈 중에 하나입니다. 저는 같은 시리즈 책 중에 <결코, 배불리 먹지 말 것>이라는 책도 궁금하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와 원고료를 지원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