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사이더 - 세상에 없던 방식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조시 링크너 지음, 이종호 옮김 / 와이즈맵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웃사이더>라는 제목만으로는 세상에서 소외된 이들의 이야기 일거라 생각했어요.



그러나 그들은 세상에서 소외된 이들이 아니라 세상에 없던 방식으로 성공한 이들이더라고요.



그들의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은 창의성이었고 그러한 창의성은 특별한 누군가만이 지니는 능력이 아니라 누구에게나 잠재되어 있어서 끄집어 내고 키울 수 있다고 저자는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너무나도 평범했던 이들이 어느날 창의성을 발휘해 사업을 하고 성공하는 스토리 뿐만 아니라 우리가 잘하는 뱅크시나 스필버그, 레이디 가가 등의 인물들이 그들이 그 자리에 서기까지의 스토리를 이야기하고 있어요.


그리고 그런 이들의 사례를 통해 창의성을 발휘하고 극대화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 합니다.



<아웃사이더>는 생각보다 많은 이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읽고 내게서 창의성을 발견하고 발휘하지 못한다 하더라도 그들의 이야기를 읽은 것만으로도 많은 이야깃거리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핫도그 노점을 하다가 30억 달러 기업인이 된 '쉐이크쉑, 비민가 마약상에서 피트니스 황제가 된 '코스 마르테'의 이야기도 놀랍더라고요. 뛰어난 재능이나 환경을 가진 사람만이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자신 안에 있는 아웃사이더 DVA를 깨우기만 한다면 창의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다고 작가는 이야기 하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뱅크시라는 화가를 참 좋아해서 그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고 해서 읽었는데요.


제가 몰랐던 그의 일화들을 더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잘 알지만 간과하고 있는 한 가지!



창의성이란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에 있던 것들을 자신의 방식으로 재조합함으로써 발휘된다는 것을


다시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책의 내용을 다시 한번 천천히 더 읽고 거기에 나온 솔루션들을 하나씩 실천해 볼까 싶어요.



창업을 꿈꾸는 이들이라면 이들의 창의성과 아이디어를 벤치마킹 할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웃사이더> 시간을 투자해 읽어도 아깝지 않은 책이었어요.




<본 리뷰는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