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선생님이 콕 집은 제대로 수학개념 5~6학년 초등 선생님이 콕 집은 제대로 수학개념
장은주.김정혜.이지연 지음 / 다락원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생인 첫째도 수학 개념사전을 가지고 있는데요. 수학 개념사전이 있으면 모르는 개념이 있을 때 찾아보기 좋더라고요. 그래서 둘째에게도 필요하겠다 싶어 신청한 초등 수학 개념 책인 <제대로 수학 개념>입니다.

초등 4학년부터 수학이 어려워지기 시작해서 5학년을 정점으로 수포자가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다행히 수포자를 양성한다는 분수 개념은 잘 넘어갔는데 둘째의 경우 6학년 1학기를 미리 하고는 있는데 소수 개념에서 조금씩 헷갈려 하고 도형 부분을 어려워해서 수학 개념 책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제대로 수학 개념>는 처음에 4컷 만화를 통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아무래도 초등까지는 아이들이 호기심을 끌어모으기에는 만화만 한 게 없죠^^

그리고 단원의 제목에는 초등 수학의 어느 단원과 관련된 개념인지 표시가 되어 있어서 찾아서 공부하기 좋았습니다.




그리고 개념 익히기를 통해 수학 개념에 대해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는데요. 표를 이용하기도 하고 중요한 어휘는 다른 색으로 표시해서 놓치지 않고 짚고 넘어갈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기본적인 수학 개념을 익히고 나면 거기서 더 확장된 개념도 설명하고 있어서 보다 다양한 유형을 익히고 심화된 문제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무엇보다 도식화해서 설명하고 있어서 이해하기 좋더라고요.^^




단순히 이해만 하고 끝!!한다면 의미가 없겠지요. 배운 개념을 학생이 스스로 잘 알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개념을 활용한 문제도 수록하고 있어서 자기 점검을 하고 넘어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제대로 수학 개념>은 문제집처럼 처음부터 풀기보다는 사전의 개념으로 모르는 개념이 나오거나 한 단원이 시작될 때 개념을 정확히 익히고 가는 용도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어떤 과목이든 개념을 정확히 알고 가는 것이 무척 중요한데요. 그런 점에서 <제대로 수학개념>은 책상 위에 두면 든든한 초등 개념 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