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산자 연산 초등 수학 6-1 (2024년용) 초등 풍산자 연산 (2024년)
지학사 편집부 엮음 / 지학사(참고서)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 참고서를 만드는 출판사인 지학사에서 풍산자 연산 교재 서포터즈 활동이 있어셔 참여하게 되면서 접하게 된 초등 수학 문제집입니다.

 

저는 초등 수학 문제집 한 권 정도만 해도 좋겠다고 생각하는데요. 아이가 연산 문제집을 매 학기 꼭 사달라고 하거든요. 그래서 이번에 풍산자 연산 교재가 나왔다고 해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분수나 소수의 개념이 나오면서 수학을 많이 어려워 한다고 하더라고요.

다행히 5학년 때 분수와 소수의 개념을 잘 하고 넘어갔는데요. 이번에는 또 사칙 연산이 섞여서 나오기도 하고 대분수와 가분수, 진분수가 혼합된 형태의 연산과 소수의 경우도 사칙혼합 연산이 나와서 이번에 초등 연산 문제집을 하길 잘했다 싶더라고고요.



그리고 도형 문제도 아이들이 많이 어려워 하는 부분인데 충분히 연산 연습을 할 수 있는 분량이라 좋았습니다.


 

교재의 단원 앞부분에는 학습일자에 맞춰 학습할 수 있도록 계획표가 있고요. 자신의 학습 결과를 기록할 수 있도록 해 놓았더라고요.

 

 

그리고 연산 문제집이지만 개념을 알기 쉽게 먼저 소개해 주어서 한 학기 앞서 예습으로 사용하기에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문제는 전체적으로 2328개로 많지만 하루에 푸는 양은 부담스럽지 않을 만큼의 분량이라서 좋았어요. 양에 질려버리면 아이들이 수학 자체를 싫어하는 경우도 있거든요.


 

그리고 풍산자 초등 수학 문제집의 장점 중에 하나가 문장제 문제가 있다는 것이었어요. 연산과 함께 문해력까지 챙기고 싶다면 추천드려요.

 

저희 아이는 문장제 문제를 어려워 하는데요. 문제가 어렵지 않아서 아이가 문장제 문제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답니다.



 

한 단원이 끝나면 마무리 문제가 있고요.


 

문장제 문제 역시 개념 설명 없이 문제만 있는 마무리 문제가 있어서 자신의 실력을 정확히 파악해 볼 수 있었습니다.



 

풍산자 초등 수학 문제집 외에도 지학사에서 초등 수학 문제집이 다양하게 나오고 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개념과 서술형으로 구성된 교재가 관심이 가서요. 다음에는 한번 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초등 수학 문제집 중에 초등 연산 문제집으로 무엇을 할까 망설이신다면 풍산자 초등 연산 문제집도 추천 드려요^^

 

교재를 받아 직접 사용한 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