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되는 학원 다 이유가 있다 - 모두가 행복한 학원을 꿈꾼다
김위아 지음 / 대경북스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잘 되는 학원 다 이유가 있다>는 동네 작은 교습소에서 시작해서 22년간 학원을 경영 현재는 서울과 경기도에 4개의 영어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김위아 원장의 경영 노하우가 담긴 책이에요.

처음부터 끝까지 전문적인 느낌의 딱딱한 설명 형식의 경영 방식 설명이 아닌 수필과 같은 느낌으로 자신이 학원을 운영하며 느꼈던 점 어려웠던 경험, 그것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얻는 노하우를 자세히 소개하고 있었어요.

억척스럽게 시작했지만 그렇다고 내 학원의 이익을 위해 타 학원을 비방하기 보다는 내가 잘 하면 된다는 생각에 스스로를 채찍질하며 성장해온 저자는 그런 자신과는 달리 학원의 이익을 위해 나쁜 소문을 내거나 심지어 협박을 하는 학원들로 여러 어려움도 겪었다고 해요.

그리고 학원뿐만 아니라 자신의 일을 하면서 사람을 데리고 일해 본 사람들은 한번쯤 겪었을 강사채용으로 인한 문제, 그리고 학원생들과의 마찰, 진상 학부모로 인한 어려움들을 이야기 하면서 결국 학원도 사람을 경영하는 일이라고 저자는 이야기 하고 있어요.

내가 진심을 다해 소비자인 학생들과 학부모를 만족시키는 것이야 말로 결국은 최고의 노하우인 거겠지요?

동네에서 소규모로 학원이나 공부방을 운영하거나 할 계획인 분, 작은 지역 사회를 끼고 주니어 학원을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저자의 경험이 녹아있는 학원 경영 노하우가 무척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특히 학원 홍보 방법의 경우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어서 참고하시기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