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와 아이가 반드시 알아야 할 슬기로운 고등생활 - 사춘기를 극복하고 입시를 똑똑하게 준비하는 고등생활의 모든 것
김지영 지음 / 포르체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2인 첫째가 고등학생이 되는 2023학년부터 고교학점제가 시행된다고 해서 고교학점제에 대해 궁금하기도 하고 걱정도 되던 찰나 현재 고교학점제 시범학교에서 근무하고 계시는 선생님께서 고등학교 생활 전반에 관한 설명을 모아 책을 출판하셨다고 해서 기쁜 마음에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아직 2학년이기는 하지만 기존의 수업 방식이 아닌 새로운 수업 방식을 도입하는 첫 해에 아이가 고등학교를 가게 되기도 하고 그러한 고교학점제가 입시에 미치게 될 영향도 적지 않을 것 같아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요.

<슬기로운 고등생활>에서는 고교학점제뿐만 아니라 고등학교의 교과과정과 2022학년도 입시관련 변경사항과 세특을 잘 준비하는 방법, 학생종합기록부의 기재 변경사항까지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처음 고등학생이 되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궁금해 할 출결이나 수행평가를 대비하는 방법, 2학년에 선택 과목을 정하는 데 유의해야 할 사항까지 자세히 설명해 주고 계셔서 제게는 오아시스의 우물같은 책이 아니었나 싶어요.

도서의 앞부분에는 진로관련 검사를 하거나 직업과 학과를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도 자세히 소개해 주셔서 아이와 들어가서 진로와 관련해 다양하게 알아볼 기회가 되기도 했습니다.

초등이나 중등 아이들 두신 분들이나 학생들이 고등학교 생활에 대해 궁금하거나 변화하는 입시 제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도움이 많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특히 직접 현장에서 아이들을 가르치시는 현직 교사가 쓴 책이라 현장에서 실제 일어나는 문제와 사례가 잘 나와있어서 좋았어요.

고등학교 생활에 대해 자세한 현장의 목소리가 듣고 싶다면 <슬기로운 고등생활> 추천하고 싶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