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영문법 3800제 서술형 2학년 중학영문법 3800제 서술형
마더텅 편집부 지음 / 마더텅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첫째가 중학교 2학년이 되면서 지필평가를 처음 준비하게 되었어요. 1학기 때는 정말 아무 것도 모르고 준비를 했는데 서술형이 지필의 70%를 차지하다 보니 공부를 한다고 해도 구멍이 생기더라고요. 특히 서술형의 경우 많이 써보는 연습도 중요한 것 같아요. 그런데 기존 내신대비 문제집들은 객관식 중심에 주관식이 보조적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고 문법 문제집들은 시험범위에 해당하는 부분만 있는 문제가 잘 없었어요.

 

 그런데 이번에 알게 된<중학영문법 3800제 서술형>의 경우 시험 범위에 해당하는 문법이 적용된 서술형 문제를 접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문제집 앞에 있는 교과서 활용 진도표에서 해당되는 출판사를 찾아서 시험범위에 들어가는 문법파트를 먼저 찾아서 풀면 되더라고요. 저희는 여름방학에 이 책을 알게 되어서 놓쳤던 1학기 범위를 먼저 풀어보았는데요. '관계대명사 주격'부분이었어요.




 이미 공부한 부분을 확인하기 위해 <중학영문법 3800제 서술형>문제집을 선택했기때문에 자세한 설명보다는 배운 내용을 잘 정리되어 있는 부분이 좋았고요. 무엇보다 깔끔하게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더구나 예문에서 문법이 적용된 부분은 다른 색으로 되어 있어서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정말 찾던 문제 형식인데요. 이렇게 관계대명사를 찾는 문제도 있고 관계대명사를 넣어서 두 문장을 한 문장으로 만드는 것도 있었어요. 꼭 시험에 나오는 형식이라기 보다는 반복해서 풀어서 배운 것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서술형 문제가 많이 필요했어요. 그런 문제를 굳이 족보 사이트에서 찾아서 볼 수도 있는데요. 그런 경우 답만 있고 풀이가 없어서 아이가 혼자 공부하는 경우 부족한 부분이 있더라고요. 왜 틀렸는지를 알아야하는데 그런 설명이 없으니 아쉽더라고요.


 그런데 <중학영문법 3800제 서술형>의 경우 서험범위에 해당하는 문법이 적용된 서술형 문제에 풀이까지 잘 되어 있어서 혼자서 공부하는 아이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학교 서술형 문제 자체가 많이 어렵지는 않은데요. 아무래도 서술형이다 보니 많이 써보지 않는 경우 문제를 보고 당황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서술형 문제를 많이 접해보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서술형 영작연습의 문제 같은 경우 실제 학교 시험에서도 비슷하게 나왔었어요. 미리 풀어보았다면 더욱 좋았겠죠?





 <중학영문법 3800제 서술형>은 서술형 문제집이기는 하지만 서술형을 주로 하고 객관식 문제도 포함하도 있는데요. 시험대비 문제의 경우 실제 학교에서 출제되었던 문제들을 연구하고 엄선해서 구성했다고 해요.





 서술형 대비문제 역시 아이 학교 시험에서 자주 보았던 문제 유형입니다. 문제 배열도 깔끔해서 보기가 좋았어요.





 해답지 뒤에는 문법 정리도 있었는데요. 백지에 자기가 공부한 문법을 정리한 다음 맞춰보면서 다시 한번 정리해 봐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한 장으로 정리가 되어 있어서 작게 축소해서 보거나 오려서 책상에 붙혀 두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번에 제가 본 건 <중학영문법 3800제 서술형>이고요. <중학영문법 3800제>는 이미 학부모들 사이에서 유명한 시험대비문제이지요. 학교 시험 방식이나 필요에 따라 구매하면 좋을 것 같아요.




 2학기 중학 영어 시험대비는 <중학영문법 3800제 서술형>로 좀 더 꼼꼼하게 해 봐야할 것 같아요. 아이도 문제집 구성이 깔끔하고 자기가 필요하던 문제형식이라 좋아하네요. 그리고 꼭 내신 대비가 아니더라도 문법 개념서를 공부한 후 확인용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