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쉽게 돈 버는 이모티콘 만들기 - 캐릭터 개발부터 출시까지 초간단 이모티콘 제작의 모든 것
로아 변유선 지음 / 비에이블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혼자서도 쉽게 돈 버는 이모티콘 만들기>는 실제 카카오콕과 오지큐마켓, 네이버 밴드 등에서 이모티콘 인기 순위 1위를 하고 있는 로아님이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서 이모티콘을 만들 수 있도록 설명해놓은 책이었어요.

 


한글이나 엑셀은 한동안 안해도 잘 잊어버리지 않는데 포토샵은 한동안 하지 않고 있으면 정말 하나도 기억이 안나더라고요. 이번에 <혼자서도 쉽게 돈 버는 이모티콘 만들기>를 따라 이모티콘을 만들어 보려고 하니 포토샵 이용방법이 하나도 기억이 나지 않아서 덜컥 겁이 났었는데요.

 

다행히 책을 따라 하다보니 이모티콘 만들기가 어렵지 않더라고요.

 

<혼자서도 쉽게 돈 버는 이모티콘 만들기>에서는 이모티콘을 만드는 처음 단계인 기획하기부터 스케치한 이모티콘을 포토샵으로 만들어 저장한 후 실제 카카오나 라인 등에 올려서 판매하는 방법까지 전부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 책 한 권이면 이모티콘 만들기에서 판매까지 모두 배우실 수 있어요.

 

저는 며칠을 이모티콘으로 할 그림을 그리다가 좋은 아이디어가 생각나지 않아서 라인님의 캐릭터를 포토샵으로 따라 그려서 웹저장하는 것까지 해 보았어요. 그것만으로도 혼자서 어찌나 뿌듯했는지 몰라요.^^

 

저만의 이모티콘을 만들게 되면 움직이는 이모티콘까지 만들어 보려고요.

 

 

<혼자서도 쉽게 돈 버는 이모티콘 만들기>는 컴퓨터를 기본적으로 다룰 줄만 안다면 포토샵을 처음 접하시는 분이라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도록 사진으로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어서 늘 마음으로 나만의 이모티콘을 만들고 판매도 해보고 싶다고 생각하셨던 분이라면 <혼자서도 쉽게 돈 버는 이모티콘 만들기>와 함께 한번 도전해 보시라고 하고 싶어요.

 

 

저는 <혼자서도 쉽게 돈 버는 이모티콘 만들기>와 함께 저만의 이모티콘을 만드는데 정말 도전해서 또 하나의 수익 파이프를 만들어 보려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