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대를 위한 세계미래보고서 2035-2055 : 기술편 - 신기술이 바꾸는 우리의 미래 ㅣ 10대를 위한 세계미래보고서 2035-2055
박영숙.제롬 글렌 지음 / 교보문고(단행본) / 2021년 5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세계미래보고서'는 제가 매년 챙겨보는 도서입니다. 세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미래에 대해 예측한 비교적 가장 정확한 보고서이니까요. 그래서 실제 기업을 운영하거나 정치, 투자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자신들의 계획을 설계하고 실행하는 데 참고하고자 이 <세계미래보고서>를 꼭 챙겨본다고도 하지요.
책은 정말 유용하고 재미있는데 독서를 즐기는 중학생 이후부터는 읽기 좋지만, 초등이나 독서를 즐기지 않는 중등 친구들이 읽기에는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어서 아쉬웠는데 이번에 교보문고에서 '10대를 위한 세계미래보고서 2035-2055'를 출판했다고 해서 무척 반가웠어요.
'10대를 위한 세계미래보고서 2035-2055'는 기술편과 과학편으로 나누어 2권으로 출판되었는데요. 저는 기술편이 더 궁금해서 기술편을 먼저 보았습니다.
일단 편집이 글자도 크고 자간도 넓어서 가독성이 무척 좋았고요.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보고서의 내용을 쉽게 풀어내고 있어서 초등 중학년 이상이면 충분히 읽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그리고 아이들의 흥미를 끄는 사진들과 그림이 많아서 지루할 틈이 없겠더라고요.
저희 둘째의 경우 이번에 5학년이 되면서 학교에서 자주 토론을 하는데요. 이번에 인공지능을 주제로 토론을 했더라고요. 이 책을 미리 읽어두니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하나 정도 소장하고 있으면 학교 토론이나 과학 관련 주제로 글짓기를 할 때 무척 유용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