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생처음 토론수업 - 청소년부터 직장인까지 쉽게 배우는 토론의 모든 것
이주승 지음 / SISO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난생처음 토론 수업>은 현재 다베이트포올의 대표를 맡고 있는 이주승 대표가 토론대회를 준비하는 학생들이나 면접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 직장에서 회의를 하거나 상대를 설득해야 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토론을 잘하고 상대를 효과적으로 설득하는 방법을 쉽게 설명하고 있는 도서였어요.

 

 

매우 구체적이고 상세하면서도 어렵지 않아서 일반적인 사람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토론에 대한 기본적인 정의부터 좋은 논제를 찾는 방법과 논제를 명확히 하고 알맞은 근거를 찾아 정리하는 방법까지 개괄적으로 정리되어 있을 뿐아니라 정리된 자료를 바탕으로 입론 개요서를 작성하는 방법과 청중이나 상대에게 설득적으로 말하는 방법과 상대의 논리를 제압하는 방법까지 모두 총망라되어 있어서 토론을 준비하는데 필요한 방법이 모두 잘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고수의 노하우라는 팁에서 제공되는 '효과적인 오프닝 기법과 클로징 기법', '발표 공포증을 극복하는 6가지 방법','비대면 시대의 말하기 등도 무척 유용한 정보이고 노하우였어요.

 

 

처음부터 끝까지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 정말 꼼꼼하게 읽었답니다. 어떤 노하우의 경우에는 여러 번 읽고 연습해서 체화할 필요도 있어 보였어요.

 

 

요즘은 자신을 얼마나 잘 드러내고 상대를 설득하느냐가 무척 중요할 뿐 아니라 대면 비대면으로 의견을 발표할 일이 많은데요. 그런 상황에서 떨리거나 긴장을 많이 하거나 마음만큼 말이 잘 나오지 않는 분들이라면 이 <난생처음 토론 수업>을 통해 저자의 노하우를 배워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