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20분 초등 고전 읽기 - 초등 3, 4학년에 시작하는
이아영 지음 / 비타북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20분 초등 고전 읽기>는 초등 고학년에 접어드는 초등 3, 4학년부터 동양 고전부터 시작해서 고전을 읽고 생각을 나누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소개하고 있는 책이었어요.

 

 

고전 읽기에 관한 것뿐만 아니라 초등 독서의 중요성과 하브루타 교육, 바칼로레아 등 요즘 독서교육의 중요 쟁점이 되는 부분에 관해서도 설명하고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아이들과 책을 함께 고르는 방법과 아이들이 책을 좋아하게 하는 비결뿐만 아니라 학습만화에 빠진 아이들을 양서로 이끄는 방법과 가정에서 독서 활동을 함께할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하고 있었어요. 무엇보다 동양 고전을 통해 초등 고전 읽기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상세히 소개되어 있어 읽고 한번 도전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한 학기 한 권 읽기를 할 수 있는 도서목록이 소개되어 있었는데 꼭 한 학기 한 권 읽기가 아니라도 아이가 읽으면 좋은 도서들이 많이 소개되어 있어서 아이가 책을 고르기 힘들어하는 경우 그 목록에서 골라 읽기 시작해도 좋을 것 같았어요.

 

 

뿐만 아니라 도서관에서 실제 가족 고전 읽기 모임을 했던 경험과 모임의 규칙, 활동자료들도 상세히 소개되어 있어서 독서 모임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기억에 남는 것은 저자의 따님과 남편이 논어를 주제로 주고받은 메일이었는데요. 하루에 한 구절 논어에서 마음에 드는 부분을 골라 왜 그 구절을 선택했는지를 따님이 써서 보내면 그 메일에 남편분이 답멜을 해 주셨더라고요. 부모가 책을 즐기는 것이 아이가 책을 좋아하게 하는 첫걸음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이가 책을 읽지 않아서, 혹은 좋은 책을 읽히고 싶은데 방법을 몰라서, 혹은 고전을 접하게 하고 싶은데 노하우가 궁금하다면 <하루 20분 초등 고전 읽기>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