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놀면서 두뇌 천재되는 브레인 스쿨 : 논리퍼즐편 - 아이의 숨은 지능 깨우는 집콕놀이북 하루 10분 우리 아이 숨은 지능 깨우는 퍼즐놀이북 시리즈
개러스 무어 지음, 김혜림 옮김 / 미디어숲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서평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하루 10분 놀면서 두뇌 천재되는 브레인 스쿨 논리퍼즐편>은 경로 그리기, 스도쿠, 규칙 찾기 등 다양한 형태의 퍼즐을 모아놓은 어린이 퍼즐북이었어요.

 

 

 <하루 10분 놀면서 두뇌 천재되는 브레인 스쿨>은 원래 시리즈라서 두뇌퍼즐, 과학퍼즐, 암산수학 편 등 6개로 되어 있더라고요. 그 중에 우리 가족이 가지고 놀았던 책은 논리퍼즐편입니다.

 

 퍼즐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다 보니 그렇게 어렵지는 않은데 저학년이 하기에는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어요. 어른은 재미로 심심풀이 삼아서 하기 좋고요. 초등은 조금 머리를 굴러야 해요. 그렇다고 보면 바로 답이 나오는 수준은 아니기 때문에 어른들도 제법 집중력이 필요하답니다. 그래서 가족들이 다 같이 하기 좋은 것 같아요.

 



 

 저희 가족이 했던 퍼즐 중에 하나를 소개하자면 이 퍼즐은 가로와 세로로만 줄을 그어서 검은색과 흰색 서로 짝을 지어야 하는 거에요. 다른 행성을 넘거나 겹쳐도 안되기때문에 한숨에 답이 나오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크게 어렵지는 않았어요. 사진에는 초등 딸이 고뇌한 흔적이 보이지요?^^

 

 <하루 10분 놀면서 두뇌 천재되는 브레인 스쿨 논리퍼즐편>은 한 가지 방식의 퍼즐만 있는 것이 아니라 100가지의 다양한 퍼즐을 소개하고 있어서 지루하지 않아서 좋았답니다.


 

 

 겨울방학동안 코로나로 어디 여행을 가기도 힘들도 한파로 놀이터에서 놀기도 힘들 아이들과 <하루 10분 놀면서 두뇌 천재되는 브레인 스쿨 논리퍼즐편>으로 폰 대신 즐거운 퍼즐게임을 즐겨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다행히 이 퍼즐북이 겨울방학 동안 폰이나 컴퓨터 게임을 대체할 아이들의 좋은 놀이감이 될 것 같아서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