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국어 독해 4단계 (4학년) - 초등 국어 독해와 어휘를 한 번에! 초능력 국어 독해 4
동아출판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아이들에게 다른 건 몰라도 수학문제집과 초등독해문제집은 항상 풀도록 해요. 4학년 한 해 동안 초등독해문제집을 2권 풀었고 이번에는 초능력 국어 독해로 겨울방학 동안 초등국어독해를 준비하려고 해요.

 

 

초능력국어독해는 예비초등부터 6학년까지 P단계에서 6단계까지 있어요. 저희는 4학년이라 4단계를 준비했답니다.

 

 

 


초능력 국어 독해는 하루에 2가지 지문 8문제로 구성되어 6주에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어요.

 

매일 다루는 주제도 사회, 과학, 문학, 예술, 인뭉, 스포츠 등 다양하고 매일 주제가 바뀌어서 아이가 다양한 배경지식을 쌓는데도 도움이 될 것 같았요.

 

분량도 많지 않아서 아이가 부담없이 할 수 있을 것 같아 그것도 마음에 들었어요.

 

 

 


게다가 해당 학년 교과가 연계되어 있어서 초등독해문제집 한 권 푸는 것으로 전과목 복습 효과도 있을 것 같았어요.

 

 

 


 

일단 편집 구성이 시원시원하고 간결해서 아이도 부담을 전혀 느끼지 않더라고요. 눈에 잘 들어오게 되어 있어서 무척 좋았어요. 문제는 대체로 크게 어렵지 않아 제 학년 아이라면 어렵지 않게 풀 수준이었습니다.

 

 

 


더구나 QR코드가 있어서 문제를 풀고 나서 보면 지문을 해석해 주고 마지막 문제인 30초 요약도 같이 해주어서

 

무료 스마트러닝 효과도 있어서 좋았어요.

 

 

 


'30초 요약' 문제를 반목하다보면 글을 읽고 요점을 찾아 요약하는 연습이 저절로 되어서 이 또한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초등독해문제집인 <초능력 국어 독해>는 설명문, 안내문, 시 소설, 수필 등 다양한 갈래의 글을 접할 수 있는 것 뿐만아니라 어휘 공부에도 도움이 많이 되었는데요. 지문 옆에 어려운 어휘를 설명해 놓은 것 뿐 아니라 1주에 한번씩 어휘만 따로 모아 학습할 수 있도록 해서 좋았어요.

 

 

 


 

어려운 어휘문제가 나오면 아이가 흥미를 잃거나 자신없어 할 수도 있는데 이렇게 초성을 제시한다거나 비교해서 찾는 식으로 문제를 구성해서 아이들이 많이 어렵게 느끼지 않도록 배려한 것이 눈에 들어왔어요.

 

 

 


끝으로 문제집을 다 풀고 나면 이렇게 낱말퍼즐을 마련해 놓아서 아이들이 국어 공부에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배려해 놓았더라고요.

 

 

 


 

또한 해설지도 자세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엄마표로 집에서 지도하기에도 좋았어요.

 

 

 

책의 구성도 좋고 지문 분석 무료 동영상에 해설지도 상세히 되어 있어서 암마표로 아이와 초등독해문제집을 풀고 싶다면 <초능력 국어 독해>가 적합하지 않나 생각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