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계미래보고서 2021 (포스트 코로나 특별판) - 세계적인 미래연구기구 ‘밀레니엄 프로젝트’가 예측한 코로나가 만든 세계!
박영숙.제롬 글렌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0년 10월
평점 :
비즈니스북스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세계미래보고서는 제가 매년 챙겨보는 도서입니다. 전 세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예측한 보고서를 옮겨온 책이거든요. 그래서 저는 꽤 신뢰를 가지고 보는 책이기도 합니다.
보통은 책 제목이 <세계미래보고서 2040>이런 식으로 나오는데 이번에는 <세계미래보고서 2021>이라서 뭔가했는데 이번에는 포스트 코로나 특별판으로 나왔더라고요.
누구도 경험해 보지 못한 코로나 이후의 우리의 가까운 미래에 대해 상세하게 소개되어 있었어요.
온라인교육의 활성화로 인한 학력의 무의미화, 핀테크로 인한 현금의 실종, 재택근무로 인한 직주근접이라는 부동산의 공식의 파괴 등 다양한 분야의 변화에 대해 보다 상세하고 객관화된 자료들로 설명이 되어 있으면서도 어렵지 않아서 전문가가 아닌 저도 쉽고 흥미롭게 읽었답니다.
저는 주식을 하기 위해 미래의 사업 동향을 알아보려고 사실 이 책을 접했었는데요. 이 책은 투자가나 사업가 교육자 과학자, 서비스 종사자 등 다양한 분야에 있는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자료가 아닌가 생각해요.
아이들이 책을 잘 읽는 편이라면 중고생들도 읽으면 가까운 미래에 관한 토론이나 들을 쓸 때 유용한 자료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코로나 이후 미래를 예측한 책들은 요즘 유행처럼 쏟아져 나오고 있고 저도 몇 권 읽어보았는데 이 책은 정말 다양한 분야에 대해 가장 최근의 정보를 통한 예측이 아닌가 싶네요.
그래서 경제활동을 하는 분이라면 꼭 읽어보길 권하고 싶은 책
'밀레미엄 프로젝트'가 예측한 미래에 대한 보고서 <세계미래보고서 2021> 통해 급변하는 미래에 대한 답을 찾으실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