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미국 영단어 그림 사전 - 존&맥×세라쌤이 알려 주는
존&맥.유세라 지음, 우연희 그림 / 다락원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짜 미국 영단어 그림사전>은 인스타에서 유명하기도 하고 <대한 외국인>이라는 프로그램에 나와서 이미 많이 알려져 있는 존과 맥 형제와 유세라 선생님이 함께 만든 그림영어사전이더라구요.

 

미국에서 사라서 한국에 학교에 들어가기 위해 한국어를 공부했다고 하는데 한 1년만에 익힌 한국어라고 하기에는 너무 유창한 형제들이에요. 그래서 진짜 미국 영어를 좀 더 쉽게 설명해 줄 수 있는 것 같아요.

 


 <진짜 미국 영단어 그림사전>은 처음에는 기본 단어들이 나오고요. 기본 단어 이후에는 장소별로 장소에 따라 주로 사용되는 단어들을 모아놓았어요.

 

그림도 시원시원하고 재미있어서 아이들의 눈높이를 잘 고려한 것 같고요. 그림과 함께 단어들이 설명되어 있어서 이미지와 함께 단어를 외우기 좋았어요.

 


 그리고 <진짜 미국 영단어 그림사전>의 특징이라면 바로 이 부분인데요. 현지 미국인들이 실생활에서 쓰는 영어를 잘 설명해 놓았어요. 뿐만 아니라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콩글리시 단어들을 바르게 고쳐 주어서 더 정확한 의미를 가르쳐주고 있어요.


게다가 발음을 한글로 적어두었는데요. 이게 일장일단이 있기는 한데 가능한 영어발음에 가깝게 표기하고 있어서 영어가 낯설로 어려운 친구들에게는 오히려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아직 파닉스에 익숙하지 않은 친구들에게 더 좋은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엄마표로 영어를 가르칠 때 가장 곤란한 것이 발음인데요. 원어민 발음을 바로바로 들을 수 있도록 QR코드가 있어서 편하더라구요.^^

 


재미있는 그림과 친절한 설명, 게다가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어들을 모아 놓아서 어렵지않게 영어를 익힐 수 있는 <진짜 미국 영단어 그림사전>은 영어 공부를 하다가 찾아보기도 좋고, 그림이 재미있어서 관심있는 장소에 해당되는 페이지를 펴서 단어들을 익혀도 좋을 것 같아요. 저희 딸도 그림이 재미있어서 자주 찾아보네요^^

 

본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