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의 역습, 감염병 미래생각발전소 17
김양중 지음, 이경국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코로나19로 삶의 패턴이 바뀌면서 

아이들도 코로나19와 관련해 감염병에 대해 많이 궁금해하는데

 이 책은 그런 궁금증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이 책은 일러스트가 재미있어요.^^

특히 남아들이 좋아할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재미있는 영화와 관련해 설명하고 있기도 해서 

아이들과 책에서 소개하는 영화도 함께 보고

 책에서 던지는 생각발전소 주제들로 나름 토론도 할 수 있었답니다.




 저는 부끄럽게도 이 책을 읽고 코로나19의 정식 명칭이 코비드19라는 걸 알았어요.^^ 

그리고 왜 전염병이 아니라 감염병이라고 하는지도 처음 알았답니다. 부끄러워라~~~



다소 딱딱할 수도 있는 내용을 너무 쉽고 재미있게 풀어서

 아이도 어렵지 않게 읽었고 저도 덩달아 재미있게 읽었어요.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 읽으면 같이 나눌 이야기가 많을 것 같아요.




 그리고 중간중간 팁으로 어려운 용어를 쉽게 설명하거나

 부연 설명한 내용들이 있는데

본문만큼이나 중요한 내용들이라 놓칠 수 없었어요.



앞으로 전염병관련해서는 학교에서 독후감이나 토론이 자주 이루어질듯 해요. 

요즘처럼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읽어두면 좋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 감염병을 막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결국 자연을 보존하는 거라는 마지막 구절이 와닿더라구요. 



거기서 나아가 환경보호나 온난화로 화제를 확장해도 될 것 같아요. 

그림도 실감나고 재미있게 되어있어서 특히나 아들의 시선을 사로잡네요^^ 

초등 고학년 이상이라면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