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야망은 큰데 게으른 사람을 위한 책 - 하루 1% 루틴을 만드는 SOAR System
노말이 노아영 지음 / 북스고 / 2025년 7월
평점 :
* 이 책은 북스고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감상평 요약
: 루틴은 의식하지 않고도 바로 실행할 수 있는 것! 꾸준히 루틴을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 Soar 시스템, 마인드 컨트롤 등 모든 부분에서 "루틴"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는 책. 야망은 크지만 게으른 사람들은 "해낼 수 있는 루틴"부터 만들라는 메시지가 와닿는다. 다른 이야기로 빠지는 것 없이, 꾸준히 "지속 가능한 루틴, 쉬운 루틴, 시스템"을 강조하던 것이 이 책을 돋보이게 했다.◻ 요즘따라 야망은 큰데, 게으르게 살고 있는 기분이 들어서 신청한 서평단 책이다. 우선, 제목에서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거라고 생각했다. "야망은 크지만 게으르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저자는 "시스템"을 강조한다. 편하게 살기 위해서도 말이다.◻ 저자는, 성공해서 야망을 이루고 사는 사람들은 대부분 자신만의 "루틴"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여기서 루틴에 대한 정의를 하고 시작한 점이 인상 깊었다. 루틴은 "의식하지 않고 바로 하고, 쉬운 것이며, 작은 것도 꾸준히 하는 것" 이라고 이야기 했다.◻ 루틴을 갖고 사는 사람들의 인터뷰를 인용한 점도 마음에 들었다. 성공한 사람들의 마인드를 알아간다는 점에서 말이다. 특히나 김연아의 "그냥 하는 것"이라는 말이 핵심이라고 보았다.정말 이 책은 내가 방금 말한 부분 외에도, "시스템"과 "루틴"에 대해서 꾸준하게 같은 메시지를 전달해준다. 그러기에 독자가 의문을 갖게 하는 경우는 없었다. 독자가 의문을 갖지 않는 자기계발서는 성공한 자기계발서라고 본다. 이 책은 정말 모든 요소를 갖췄다. 루틴에 대한 정의, 성공한 사람들의 인터뷰 인용, 저자의 경험. 이 외에도 저자가 직접 "시스템"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루틴이 필요한 이유까지 설명한다. 또, 시스템과 루틴에 필요한 어플 사용법부터, 왜 이 어플이 유용하며, 어디서 어떻게 사용하면 더 좋을지까지. 추가로 독자들이 질문할만한 "제가 할 수 있을까요?"에 대한 코너를 만들어 답변까지 달았다.◻ "시스템"에 대해서 정말 너무 많은 것을 꾹꾹 담아 넣었다. 내가 알고 있던 시스템 외에도 다른 시스템도 알게 되었으며, 어플의 장점과 루틴을 쓰며 가질 마인드 컨트롤 방법, 저자의 경험까지. ◻ 루틴과 시스템에 대해서 열심히 검색하기 싫고, 책 한권으로 끝내고 싶다면 꼭 추천한다. 이 책은 Soar 시스템이라는 구조화-최적화-실행-리뷰 라는 새로운 구조를 설명하고 있다. 또 "시스템"과 "루틴"을 만들고 싶은 사람들이 접했을 만한 다른 시스템도 자세히 다루고 있다. ◻ 이 책은 자기계발에서 "시스템"을 스스로 만들어서 "루틴"을 활성화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정보 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많은 정보에 기쁠 정도다. 자기계발서가 앞으로도 이렇게 알차면 좋겠다.누구에게 추천할까요?- 제목에 공감하는 사람- 자기계발에서 "루틴"이 궁금한 사람- "시스템"을 만들어서 정착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는 사람.이 외에도 루틴, 시스템, 꾸준한 자기계발이 궁금한 모든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