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서점 - 잠 못 이루는 밤 되시길 바랍니다
소서림 지음 / 해피북스투유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책은 해피북스투유 @happybooks2u 출판사로부터 협찬 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했음을 밝힙니다.


한줄평: 서로가 서로의 인연이 되고, 그것이 운명이 되는 판타지적 로맨스 소설. 곁들여지는 교훈!

환상 서점이라는 제목을 듣고, 클리셰적으로 이야기가 전개 될 거라고 생각했었다. 
환상 서점이라는 곳에 여러 일반인이 방문해서 치유를 얻고 돌아가는, 클리셰적이지만 모두가 위로 받는 그런 소설이라고 여겼었다. 하지만, 이 소설은 달랐다.

우선, 여러 손님이 등장하지 않고 연서라는 여자 주인공이 환상 서점의 주 손님이 된다. 이 점에서 독특했는데, 환상 서점의 주인 "서주"가 만나는 인물은 연서 한 명밖에 없다는 사실이 읽는내내 새롭게 다가왔다. 이는 커다란 복선이 되었지만.

저승차사에 대한 이야기를 환상으로 다루어 풀어낸 이야기이다. 한국적인 요소로 저승, 제사 등을 다루고 있고, 이를 활용하여 환생과 전생을 효과적으로 설명한다. 

전생과 환생, 현생을 믿는 내 입장에서는 이 이야기가 정말 재밌게 다가왔다. "서주"라는 서점 주인이 연서라는 여주인공에게 여러 기묘한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사실 이 기묘한 이야기들은 "서주" 곁에 있는 인물들의 실제 전생 이야기이며, 서주 자신의 이야기이다. 

사실 판타지적 소설을 좋아하지 않아서, 해리포터 같은 소설을 읽지 않는데... 이 소설은 동양적인 판타지를 잘 다루고 있어서 너무 재밌게 읽었다. 흔치 않은 소재로 다가워서 더 재밌었다.

조선시대 로맨스를 좋아면서, 전생과 현생, 환생 이야기를 보고 싶으면 강력하게 추천한다! 
조선시대 비중이 크지는 않지만, 사극 로맨스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포인트들이 있다. 

스포일러는 못하지만, 사극 로맨스, 전생 환생 요소 좋아하면 추천해요.
 
이 외에도 운명을 바꾸는 방법이 있을까에 대한 고찰, 그리고 몇개의 구절에서 얻는 공감 등이 참 좋았다.

누구에게 추천하냐면요!
- 사극 로맨스 좋아하는 사람
- 전생, 현생, 환생 소재를 좋아하는 사람.
-  동양적인 판타지가 궁금한 사람.

추천합니다!!!



가족이라는 말은 열 네살 아이가 맛을 보고 나서 뱉기엔 너무 컸고, 너무 달았다.
아예 모르고 살았으면 모를까.

돌이켜보면 이게 바로 그녀가 동화를 쓰려고 한 이유였다. 잠시 현실을 잊고, 쉬어가는 찰나, 그런 때를 사람들에게 만들어주고 싶었다. 그걸 이제야 다시 깨닫다니. 괜히 길을 헤맨 기분이었다. 아니, 헤맨 덕에 알았을지도 모른다. 그 서점처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