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이네 밑반찬 101 - 냉털 재료로 맛있게 만드는
류정희 지음 / 책밥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냉털 재료로 맛있게 만드는

정이네 밑반찬 101



반찬 하나를 만들면 재료가 애매하게 남아 며칠간 냉장고 속에 넣어두었다가 결국엔 버리기 일쑤인데 그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집밥 밑반찬 레시피!





PART 1 냉털재료로 만드는 매일 반찬

PART 2 육류, 해산물로 만드는 매일 반찬

PART 3 달걀, 두부로 만드는 매일 반찬

PART 4 배추, 파, 부추로 만드는 매일 반찬



냉털재료로 만드는 매일 반찬과 육류, 해산물로 만든 매일 반찬, 달걀과 두부로 만드는 매일 반찬, 배추와 파, 부추로 만드는 매일 반찬까지 총 4개의 파트로 구성되어있어요


이 책을 보면 마트에서 자주 볼 수 있고 구하기 쉬운 33가지 재료로 만드는 밑반찬레시피라 가장 마음에 드네요 매일 또는 자주 먹게되는 밑반찬들을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는 책이라 좋고 재료별로 레시피를 묶어 같은 재료로 다양하게 밑반찬을 만들 수 있도록 해놔서 찾아서 만들기가 너무 간편해요 레시피순서가 가나다순이 아니였는데 찾기쉽게 재료들과 글자바탕색깔을 같게 해놨더라구요 ㅎㅎ 가지보라색으로 고추빨간색으로 표시해두는 디테일한 부분도 눈에 띄었고 실제로 그렇게 표시해두니 찾기도 쉬웠어요 이렇게 하나의 재료로 다양한 레시피들이 있으니 재료낭비없이 절약할 수 있는 부분도 요리초보자인 입장에서는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된것같아요




이 책을 보고 가장 먼저 따라해 보고 싶었던 밑반찬은 바로 가지볶음이였어요 제가 가지볶음을 너무 좋아하는데 만들기가 참 어렵더라구요 왜 저는 그 맛이 안날까 고민도 많이하고 3~4번 도전해봤는데 계속 실패하게 되는 밑반찬이라 이번에는 꼭 성공해보고싶어서 레시피대로 따라서 만들어봤어요


초보자도 따라하기 쉽도록 간단하지만 디테일하게 적혀있어요 그림과 함께 조리과정이 나열되어있고 조리순서대로 따라서 요리할 수 있게 잘 되어있더라구요 그리고 중간중간 말풍선과 함께 팁 같은것도 알려주고 놓치기 쉬운 부분들을 더 자세하게 설명해주는 것도 좋았어요




마침 집에 가지 2개가 있어서 레시피를 보자마자 만들어봤어요

너무 간단해서 요리하는 와중에 지금 잘하고있는거맞나 걱정했는데 먹어보니 드디어 제가 가지볶음에 성공했어요!!! 진짜 많이 흐물거리지않고 양념이 딱 적당히 배여서 밥도둑이 따로없더라구요ㅎㅎ밑반찬을 하나 해두니 이렇게나 든든할 수가 없네요~





이 책이 좋았던게 가지요리 하나가 아니라 가지로 만들 수 있는 밑반찬 레시피가 더 있어서 가지가 남았다면 다른 레시피로 요리를 할 수 있어서 좋네요 낭비없이 재료를 모두 쓸 수 있는 레시피라 응용 잘 못하는 요리초보자들에게는 너무나 좋은 요리교과서가 될것같아요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