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쓰면 쓸수록 돈이 모이는 가계부
안선우 지음 / 카시오페아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5 쓰면 쓸수록 돈이 모이는 가계부


안선우 지음


저는 평생 가계부를 쓰고 살지않다가 결혼하고 작년부터 가계부를 쓰기 시작했어요 근데 가계부를 어떻게 쓰는지 솔직히 방법을 몰라서 그냥 노트에 지출한 내역만 적고 월말에 정산하는 정도였거든요 엉망진창이지만 안하는것보다는 낫겠지하며 계속 하고 있긴한데 그것마저 귀찮아져서 하루하루 미루고 있는 상태입니다 ㅠ ㅠ 그러다가 이 도서를 알게됐어요!


가계부를 쓰면서 돈을 모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절약꿀팁까지 전수해주고 있어서 이번에 아주 제대로 가계부 쓰는 법을 배워보려고 합니다 직접보니 제가 얼마나 잘못하고 있었는지 알 수 있었어요 역시 돈관리는 철저하게해야 절약도 할 수 있고 돈도 모을 수 있다는 걸 알게되어 제 개인적으로는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어떤 방법으로 가계부를 써야하는지 어떤 다양한 정보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후기 시작해볼게요




차례






무언가를 시작할때 가장 먼저 하는 건 역시 목표 세우기가 아닐까싶은데요 2025의 목표와 다짐을 만다르트표를 활용해서 세세하게 세워보는 일부터 시작하네요 이렇게 미리 목표를 세워야 내가 한해동안 어떤 부분에 집중을 해야할지 계획을 세우고 행동할 수 있을것같아 굉장히 유용한것같아요


돈이 모이는 3단계 시스템에 대해서도 도움이 많이 됐어요 무작정 돈을 안쓰고 아껴야지가 아니라 계획적으로 잘 소비하고 잘 모아야 하는 방법를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처음에 이것부터 실천해보려고해요 저도 잘 따라하다보면 종잣돈 모으기 성공할 수 있을것같아요


그밖에 돈이 모이는 절약 꿀팁에는 재활용 살림법, 식비 절약법, 생활 속 공과금 절약법, ISA 절세 계좌 활용하기 등 다양한 꿀팁들이 많았고 20년 생애 주기표도 굉장히 인상깊은 부분이였어요 앞으로 20년을 어떻게 살아가야할지 막연하게만 생각할뿐이였는데 한번쯤 다가올 인생에 대해 진지하게 계획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인것같아요





2025 쓰면 쓸수록 돈이 모이는 가계부 활용법


1단계 월초 가계부 예산 작성법

2단계 주간 가계부 작성법

3단계 월말 가계부 결산 작성법


가계부를 처음 쓰는 사람이라도 월초 가계부 예산 작성법, 주간 가계부 작성법, 월말 가계부 결산 작성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 쉽게 적응하고 가계부를 활용할 수 있을것같아요







2025년 가계부이지만 2024년 10월부터 쓸 수 있네요 다음달부터 이 가계부로 써볼 예정입니다 지출은 현금지출과 카드지출이 나뉘어져 있고 메모칸도 있어서 따로 특이사항이나 가계부 쓰면서 느꼈던 부분을 간략하게 쓸 수 있어서 좋은것같네요 목표와 수입, 지출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주간 결산과 월말 계산도 할 수 있어서 수입이 얼마고, 지출이 얼마인지 체계적으로 사용하다보면 돈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을것같아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쓰면 쓸수록 돈이 모이는 가계부를 이용한 후기들을 보니 왜 나는 이제야 이걸 알게됐을까 싶은데요 저도 꾸준히 가계부 쓰는 습관을 길러 종잣돈 모으기를 실천해보고싶네요!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