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 데 있는 新 잡학상식 2 - 이 세상 모든 것들에 대한 가장 기상천외한 잡학사전 알아두면 쓸 데 있는 시리즈
매튜 카터 지음, 오지현 옮김 / 온스토리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세상 모든 것들에 대한 가장 기상천외한 잡학사전


알아두면 쓸 데 있는 新 잡학상식 2

매튜 카터 지음 ㅣ 오지현 옮김



알쓸신잡2가 나왔네요!!

세상의 모든 호기심과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알쓸신잡 시리즈인데요 

알아두면 즐겁고 얘깃거리가 많아지는 그런 책이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잡학상식 너무 좋아해서 굉장히 재미있게 읽었어요






CHAPTER 1 지구

CHAPTER 2 우주

CHAPTER 3 대양

CHAPTER 4 지리

CHAPTER 5 인체

CHAPTER 6 역사

CHAPTER 7 동물

CHAPTER 8 음식

CHAPTER 9 의외로 알아두면 좋은 사실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 관한 여러 사실들로 시작해서 광대한 우주와 대양, 지리, 인체, 인간 역사와 동물, 음식 그리고 마지막으로 의외로 알아두면 좋은 사실들까지 충격적이고 흥미진진한 사실들이 챕터별로 구성되어있어요



여러분과 똑같이 생긴 사람들이 있다?

탈옥 시도가 합법인 나라가 있다?

우리는 똥구멍에서 발생되었다?

로마 교황은 한때 고양이와 전쟁을 선포했다?

한 남자가 타이타닉호 참사를 미리 막았을지도 모른다?

나비는 사람을 먹는다?

판다는 어버이로서 최악의 동물이다?

당근에는 흥미로운 부작용이 있다?

젤리빈 색에 대한 비밀이 있다?



위에 질문들은 제가 책을 읽으면서 가장 흥미롭게 느꼈던 알쓸신잡들이에요 딱 제목을 보자마자 너무나 충격적이고 흥미로운 이야기였어요 평소에 궁금했던 사실들이나 전혀 몰랐던 사실들을 모두 알게 된 시간이라 읽는 내내 즐거웠고 이야기들이 길지않고 길게는 한페이지, 짧게는 반페이지 분량으로 얘기해주고 있어서 가볍게 읽기 너무 좋았어요







나비는 사람을 먹는다?


이 제목만 보면 되게 섬뜩한 기분이 드는데요

나비가 우릴 보고 내려앉는건 사실 우리를 좋아해서가 아니고 우리 땀 속에 있는 소금에 끌려서 그런거라니 뭔가 환상이 깨지는 기분이지만 새로운 사실을 알게되서 너무 재미있었어요 다음에 나비가 저에게 다가오면 그때는 "음 나비가 간식먹으러 온거구나" 하고 생각하게될것같네요~ ㅎㅎ







젤리빈 색에 대한 비밀이 있다?


음식과 관련된 충격적인 사실들이 많았는데

특히 이건 정말 몰랐던때로 돌아가고싶어지는 사실이였어요...ㅋㅋ 평소 젤리빈이나 사탕류를 그리 좋아하지않는데 더 안좋아질것같아요 다만 젤리빈이나 사탕류를 좋아하는 사람은 이 사실을 알고도 계속 먹을 수 있을지가 궁금해지네요 모르고 먹을때가 행복했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동안 몰랐던 사실들에 대해 많이 알게된 시간이였어요 처음에는 가볍게 읽기 시작했는데 읽다보니 재미있어서 그 자리에서 끝까지 다 읽었어요 어떻게 이런 사실들을 그동안 모르고 살았나싶고 이런 사실들을 어떻게 사람들은 알게되고 증명하게된걸까 궁금해지기도 하더라구요 그동안 살면서 몰랐던 흥미롭고 충격적인 사실들을 알게 된 시간이였어요 읽고나니 빨리 다른사람들에게 제가 알게 된 사실들을 얘기해주고싶어지네요~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