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격을 바로 잡고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코어 프로그램
페기 W. 브릴 & 제랄드 S. 코즌 지음, 이종수.송윤경 옮김 / 한언출판사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척추는, 척추를 정면으로 봤을 때 왼쪽으로 완만히 휘어져서 척추의 왼쪽 부분들의 신경들이 눌러져서 부어있다고 한의사선생님께 진단을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척추와 거의 전신에 침을 맞기도 했는데, 그런 일시적인 처방보다는 꾸준한 운동을 통해 척추를 교정하는 것이 나을 것 같아서,  척추교정 책을 찾던 중 이 책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이 책은 요가를 공부한 전문적인 물리치료사가 쓴 책이라 실제적으로 치료 효과가 입증이 된 코어 운동을 사진과 함께 쉽게 설명해 놓았습니다. 

남자보다는 여자에게 ㅡ골반이나 대퇴부, 각종 관절부분과 전체적인 각선미를 다루어서ㅡ 더 유익한 내용을 담았으며, 과정은 초급-중급-고급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각 과정을 3주씩 하게 되어 있는데, 운동하기에 앞서 자가 진단을 통해 내 몸이 어떤 상태이며 어떻게 좋아져야 하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놓았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매일마다 조금씩이라도 따라하면 척추가 바로서며,  몸의 전체적인 관절교정까지 이루어집니다. 더불어 몸매가 다듬어집니다, 다른 연예인들의 경험적인 내용을 담은 다이어트 비디오나 다른 서적보다 한층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책이라고 생각되어 한번 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그리고 몸의 골격이 바로서야 다이어트가 쉬워짐은 물론,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이 되지 않을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