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 티니핑 고백해, 로미!
송송 지음, 악어스튜디오 그림 / 해피북스투유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티니핑 그림책이 아닌 티니핑 판타지소설이 나왔어요!!! 유치원때부터 티니핑 만화보며 티니핑 좋아했던 어린이들이 이제 초등학생이 많이 되었을텐데, 그 초등학생 친구들을 위한 어린이 판타지소설로 재탄생했답니다.

이제 만화는 조금은 시시해졌는데 티니핑은 아직 귀엽다며 몰래 집에서 아직도 좋아하는 우리집 초등학교 3학년 딸이 티니핑 소설이 나왔다는 이야기에 바로 관심을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도 재미나게 읽어보았답니다. ㅎㅎ





티니핑은 시즌이 여러개로 거기에 나오는 로열핑들도 다 다르죠. 이번 소설은 바로 시즌1부터 나왔던 6명의 로열핑들이 함께합니다. 하츄핑, 바로핑, 아자핑, 차차핑, 라라핑, 해핑 까지! 그리고 당연히 로미 공주도 빠질 수 없죠. 거기다가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로미가 좋아하게 된 제이빈이라는 남자아이가 더 나와요!

사랑의 하츄핑 영화에서 나온 왕자핑의 남자애가 나오는건가? 하면서 제목만 보고 로미가 좋아하게 되는 남자가 누굴일지 너무나 궁금해했는데 아예 새로운 인물이 나오더라구요!!! 과연 로미에게 어떤 일이 일어날지 너무나 궁금하죠?^^




로미는 누구보다 바쁘고 힘든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아침에는 하모니 학교에 가서 친구들과 같이 공부를 합니다. 수학시간에 꾸벅꾸벅 졸다가 선생님의 눈총을 받기도 하구요. 그리고 학교가 끝나면 흩어진 티니핑들을 잡기 위해 온종일 뛰어다녀요. 잃어버린 티니핑들을 모두 되찾으면 원래 살던 이모션 왕국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피리피리 캐치링, 큐브 속으로!" 로미 프린세스로 변신한 로미는 열심히 티니핑을 봉인하는데 성공합니다. 그리고 저녘에는 사라 언니가 운영하는 하트로즈 베이커리로 가서 아르바이트까지 해요. 거기에는 사라 언니 와 함께 일하는 삼총사 준, 이안, 카일도 정신없이 일하고 있지요. 항상 웃는 얼굴로 이 모든 일정을 소화하는 로미가 새삼 대단하다고 느껴집니다.

그러던 어느날 피로가 쌓일대로 쌓인 로미는 베이커리로 걸어가던 중에 휘청거리다 마을 한복판에 대자로 쓰러지고 말았어요!!!!!



눈을 떠보니 사라 언니의 방에 있던 로미. 처음 맡아보는 캐러멜 같은 향이 나는 가디건을 덮고 있었지요. 그 옆에는 걱정스러운 눈빛으로 로미를 쳐다보는 티니핑들이 있어요.

"걱정했잖아. 츄!"라고 왈칵 눈물붙어 쏟는 하츄핑. "앞으로 무리하시면 안 됩니다. 바롬!" 눈물을 꾹 참으며 말하는 바로핑. "아픈데 노래하자고 해서 미안해. 라랑!" 마이크를 숨기며 말하는 라라핑. "달리기는 나중에 하자. 아잣!" 두 손을 가지런히 뒤로 모으고 미안하듯 말하는 아자핑.

그런 티니핑들을 하나하나 진정시키며 안아주는 로미는 문뜩 가디건의 주인이 궁금해졌어요. 사라언니는 가디건 주인의 이름은 제이빈 이라는 친구고 베이커리 단골이라고 말해줍니다. 자신을 챙겨주던 손길이 어렴풋이 기억난 로미는 제이빈 이 더 궁금해졌어요.



그러던 어느날 드디어 가디건 주인을 만났어요! 제이빈은 하모니마을에 이모가 있어서 잠깐 이모댁에 와있다고 해요. 생크림 바게트를 좋아하는 이모에게 매일 빵을 사다주는 제이빈. 그런 제이빈을 보고 로미는 빵도 제대로 포장하지 못하고 뚝딱 거리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사랑을 감지할 수 있는 하츄핑은 바로 알아채버리죠. 로미의 두 볼이 잘 익은 복숭아처럼 빨개졌거든요. 하츄핑은 사랑이 있는 곳이라면 가장 먼저 알아차리기 때문에 로미가 사랑에 빠진걸 바로 알아버립니다.



"난 로미가 제이빈을 바라볼 때의 얼굴만 봐도 알 수 있어. 츄!"

"뭘 알 수 있다는 거야, 아잣?"

"로미가 제이빈을 좋아한다는 걸 말이야. 츄!"

티니핑들은 이제 로미가 제이빈을 좋아한다는 걸 다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로미가 티니핑을 좋아하는 것과는 또 다른 사랑이라는 것도 알게 됩니다. 그리고 로미의 고백 작전을 세우게 되는데,,,, ㅎㅎ

좌충우돌 귀여운 티니핑들은 로미의 사랑고백을 멋지게 성공시킬 수 있을까요?!

티니핑들의 각자 다양한 능력으로 로미와 제이빈이 사랑에 빠지도록 작전을 세우기 시작하는데 너무 귀엽고 재밌더라구요. 거기다가 바네핑과 깜빡핑, 주르핑 까지 등장하게 될 일이 생기고 맙니다. ㅎㅎ

다양한 시즌1의 티니핑을 다시 만나게 반갑고 또 티니핑만의 통통 튀는 매력을 다시 만나볼 수 있어 재미있었어요!





로미와 티니핑들의 좌충우돌 성장기를 다룬 새로운 에피소드라서 초등학생 저학년 친구들이 너무나 재미나게 읽을거 같습니다. 티니핑 만화 좋아했던 친구들이 이제 초등학생이 되어서 만나는 티니핑 판타지소설!

로미를 도와서 과연 사랑고백에 성공할 수 있을지 너무나 궁금해지네요!

어린이 판타지소설 시리즈는 계속 된다고 하니 캐치! 티니핑 판타자소설 2권도 기대가 됩니다. 친구들과의 에피소드나 학교생활 에피소드 등이 안나와서 더 확장되서 재미난 이야기들이 많이 나올거 같아요!

티니핑 만화 좋아했던 친구들이라면 이제 좀 글밥 긴 책도 읽을 수 있다면 너무나 재미나게 읽을거 같은 [고백해, 로미!] 책이랍니다. 귀여운 티니핑을 글로도 만나보니 너무 반가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