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 의사 시건방 3 - 시작된 어둠의 대결 천재 의사 시건방 3
강효미 지음, 유영근 그림 / 머스트비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기다리던 [천재 의사 시건방 3권 : 시작된 어둠의 대결] 신간이 나왔어요!

딸이 너무나 좋아하는 강효미 작가님 시리즈라 너무 재미나게 읽고 있답니다. [똥볶이 할멈] 읽으면서 이 작가님 문체에 푹 빠져서 너무 재미나게 읽어요. 똥볶이 할멈에서도 실제로 있지 않는 초능력이 있는 능력이 있잖아요. 그 능력으로 악당을 물리치는 초등 판타지 이야기에 너무 재미있어했어요.

그리고 천재 의사 시건방에서는 시건방이 아닌 새우등마을의 노인분들이 정말 다양한 초능력들이 있어요. 각 그 능력을 탐내는 악의 무리까지 있는데,,,, 과연 3권에서는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1,2권 내용이 앞쪽에 간략하게 나와있어요~ 고래등 병원에서 실력 좋은 의사였던 시건방은 새우등 마을로 1년 쫓겨나가게 되어 외진 마을이 떨어지게 됩니다. 고래등 병원의 원장님인 김고래 원장님이 보내버려서 오매불망 이 마을을 탈출할 기회만 엿보고 있습니다.

근데 그러다보니 새우등마을의 비밀을 하나둘 알게 됩니다. 여기 살고 있는 노인분들에겐 정말 엄청난 초능력을 하나씩 가지고 태어난다는 사실!!! 그리고 거기다가 삼십 년 전에 새우등 마을을 초토화시켰던 젊은 초능력자가 김고래 원장이라는 거 같은 비밀까지 깨닫게 되는데,,,, 과연 진짜 그 젊은 초능력자가 김고래 원장님이였을까요?! 이번 책에서 그 비밀이 밝혀지게 되는걸까요?!!!





등장인물은 고래등 병원의 원장인 김고래 , 잘난 척해서 새우등 마을로 쫄겨난 시건방 의사, 새우등 마을의 이장이자 괴력을 가진 이점네, 새우등마을의 가장 나이 많은 노인 신바람, 새우등 마을의 청년회장으로 분신술을 하는 고구마, 새우등 마을의 둔갑술에 능한 변신해, 위험을 미리 감지하는 초능력을 가진 남달라 까지

하나 둘 등장인물을 읽어보니 1,2권 내용이 새록새록 기억이 나게 됩니다.





고래등 병원의 원장 김고래 원장은 병원에서 평판 좋은 의사입니다. 새우등 마을의 노인들에게도 오랜 기간 의사를 보내주고 지원을 해줘서 아주 신뢰를 많이 쌓아두었죠. 그런데 알고보니 새우등 병원의 진료기록을 몰래 훔쳐보는 장면을 시건방이 목격하게 됩니다. 삼십년전 새우등 마을을 초토화 시킨 그 범인처럼 반짝이는 다이아몬드 이를 가지고 있었죠… 그걸 알게되면서 시건방은 엄청나게 의심을 하게 됩니다.






이런 의심을 새우등 마을 사람들에게 알리지만 다들 김고래 원장을 너무 믿으며 말도 안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30년전 그 범인이랑은 다르다고 입을 모아요. 김고래 원장님과는 반대로 오른쪾이 아니라 왼쪽어금니가 다이아몬드이고 목소리도 완전 다르고 키도 한 뼘 더 작았다고 해요…

노인분들이 다들 이렇게 김고래 원장을 옹호하니 시건방도 아리달쏭해 합니다. 본인이 오해한게 있나? 진짜 김고래 원장이 악당이 아닌가 헥깔리기 시작하죠.





과연 진짜 김고래 원장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오감 능력 최상인 시골 노인 어벤져스는 갑자기 초능력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일도 발생하게 되는데 과연 무엇 때문일까요?! 시건방 의사의 의심이 현실이였을까요? 꿈이였을까요?

점점 알게 되면 알게 될 수록 더 미궁으로 빠지게 되는 새우등 마을의 비밀!!!!

악당의 진짜 속내는 무엇일지 너무나 궁금합니다.

3권을 다 읽어보니 4권에는 또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더 궁금해져요 ^^

드디어 마지막에 모습을 드러내는 복면 악당과의 어둠의 대결! 과연 4권에는 어떻게 이어지게 될지 더더욱 기대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