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뭉치 소방관 오케이 2 - 구름월드의 사고를 막아라 사고뭉치 소방관 오케이 2
강효미 지음, 김경희 그림 / 길벗스쿨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똥볶이 할멈 , 다판다 편의점 의 강효미 작가님 신작! 입니다 ^^ 초등학교 올라가면서부터 강효미 작가님 의 '똥볶이 할멈'을 읽기 시작하고 신간나올때마다 찾아읽으며 너무나 즐겁게 읽었어요. 이번에 신작이 나와서 [사고뭉치 소방관 오케이] 이야기도 읽어보게 되었답니다. ㅎㅎ 2권 먼저 읽어보더니 1권도 너무 궁금하다고 하네요!





이 책에는 구름시의 유일한 소방관 ‘오케이’가 사고무쌍한 다양한 사건을 해결하는 일들이 벌어집니다. 이름과 달리 하는 일마다 척척 ‘오케이’가 아니라 다양한 사고가 발생합니다. 그런데 어느날 엄마의 유품 [라디오]에서 미래에 벌어질 사건에 대한 뉴스가 흘러나와요. 고장난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미래 사건들!!

오케이는 먼저 해결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오케이와 같이 협동해서 일하는 명예 소방새 ’루이‘까지! 말이 통하는 독수리 뺨치는 비둘기 루이와 함께 2권에서는 또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첫 사건은 구름시의 놀이공원 구름월드에서 일어나게 됩니다. 고장 난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4월 7일 내일에 관한 뉴스!

“ 뉴스 속보입니다! 4월 7일 오전11시, 구름월드의 대관람차가 고장 나 멈추면서 구름 초등학교 김예솔 어린이가 공중에 갇혔습니다. 김예솔 어린이는 아직 구출되지 못했습니다….”

이 라디오 뉴스를 듣자마자 케이는 비둘기 루이에게 예솔이가 어디 사는지 물어봅니다. 모르는게 없는 척척박사 루이는 예솔이에 대한 정보와 주소까지 알려줍니다. 내일 사건을 대비하기 위해 오케이는 과연 무슨 일을 할까요?!

바로 예솔이 집앞에 가서 비가 오는 것처럼 창문에 소방차에 불끄기 위한 물을 마구 뿌려됩니다. ㅋㅋㅋㅋ 정말 예상도 못한 대처죠?! 비가 온다고 착각하게 되면 내일 소풍도 안가게 될거라고 생각하는 거죠 ㅎㅎㅎ

그런데 그걸로는 예솔이가 소풍가는 걸 막지 못했어요. 과연 예솔이는 미래에 관한 뉴스처럼 대관람차가 고장나 공중에 갇히게 될까요?




항상 겁이 많아 평소에 항상 무서워 소리를 질러댔었던 예솔이는,,, 그런 성격때문인지 친구들이 함께 놀아주지 않고 늘 혼자였어요. 그런데 이번 소풍에는 반 아이들이 먼저 소풍날 대관람차를 함께 타자고 했다고 해요. 그래서 너무나 기쁜 마음으로 소풍을 왔는데,,,, 무섭다는 예솔이를 혼자 대관람차에 태우고 다른 반 아이들은 그냥 대관람차 문을 닫아버린거죠. 비참한 기분이 든 예솔이는 대관람차가 멈춰서 무서운 것보다 친구가 생겼다고 착각한 자신이 창피해서 펑펑 울고 있었어요.

과연 오케이와 루이는 이런 예솔이를 어떻게 위로하고 구출해주었을까요?

사고뭉치인 소방관 오케이지만 항상 사건사고가 많이 벌어지지만 그 안에서 다양한 사연을 보며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위험에 처한 사람들을 구해준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사건을 알고되고 소방관 오케이의 활약이 돋보이게 됩니다. 아이가 이책을 보더니 다음권도 너무나 기대된다고 합니다. 기다리는 시리즈가 하나더 늘어버렸네요! 미래를 알려주는 라디오라니!! 이런 라디오가 있다면 또 너무 좋을거 같다며 상상도 해봅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등장한 구름시 소방관 새멤버 ‘노럭키’ 소방관!!!

전국 소방관 대회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노럭키 소방관과 또 어떤 일이 3권에서 벌어지게 될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