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물 경찰관 덕빌 5 : 월클! 연기대상 ㅣ 동물 경찰관 덕빌 5
후먀오펀 지음, 펑용청 그림, 팀갤럭시 옮김 / 플레이북 / 2025년 4월
평점 :

동물 경찰관 덕빌 신간 5권이 나왔어요! 이번 소제목은 [월클! 연기대상] 이랍니다. 제목만 봐도 재미난 이야기가 펼쳐질거 같아요! 그동아 우리아이는 동물 경찰관 덕빌로 다양한 생태 만화를 너무나 재미나게 봐와서 이 책 도착하자마자 그 자리에서 너무 재미나게 다 읽더라구요~^^
처음엔 큰 그림 위주로 재미난 스토리만 읽다가 나중에는 재밌다며 작은 글씨 하나하나 까지 다 읽게 되어 결국 만화 뿐만 아니라 자연 지식까지 다 배우게 하는 너무나 유익한 책이랍니다!

이 책의 작가님은 후먀오펀 이랍니다. 국립타이완대학교 동물학 대학원 석사 로 아동 과학 교육 분야를 다루며 번역, 교육, 과학 전시 설계, 방송 프로그램까지 두루 일하시는 작가님입니다.
쓴 책 리스트에 덕빌 사건 시리즈 1~13권까지 냈다고 하니 ㅎㅎ 앞으로 쭈욱 계속 번역해서 나올거 같아 너무나 기대됩니다 ^^

이번 책에서 다루는 사건 케이스는 모두 5건! 제목만 봐도 너무 궁금합니다!
무시무시한 유령의 집 소동
호수 밑바닥에 좀비가 산다
못 말리는 정의의 용사
5시 30분 살인 예고
기절한 염소 구출 대작전
이 각각 사건들에서 어떤 동물이나 곤충들이 나올지 너무 궁금하죠?!

처음에는 동물경찰관 덕빌의 에피소드 만화로 시작되어서 초등학생 아이들이라면 한페이지만 읽어도 금새 빠져들게 되어 있어요~ 특히나 저학년들도 어렵지 않고 동물경찰관 덕빌과 친해질 수 있답니다!

첫번째 사건은 무시무시한 유령의 집 소동 이야기예요.
덕빌은 누군가 놀이공원에서 탈옥범인 요다를 봤다는 제보를 받고 놀이동산을 찾아왔어요.
과연, 감옥에서 탈출한 범인이 이렇게 놀이동산처럼 번호한 곳에 숨을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을 가지고 조사를 하기 시작합니다.
그떄 유령의집에서 엄청난 소동이 일어나요~!! 무서우면서도 재밌을거 같은 유령의집! 조금 무서워진 덕빌을 들어가기를 주저하는데,,,
그때 신고가 들어옵니다 !! 어린 주머니쥐가 입에 거품을 물고 갑자기 죽었나는 제보가....!!!!
이 사건을 파헤치기 위해 열심히 조사하기 시작하는 동물 경찰관 덕빌

법의학자가 나타나서 주머니쥐가 어떤 상태인지 철저하게 조사를 합니다.
호흡이 느려지고 입은 벌어지고 거품이 있고, 눈은 반쯤 갑기겨 혀가 삐죽 나와있어요. 심장 박동까지 약해지고 외부 자극에 전혀 반응을 하지 않습니다. 정말 시체가 된걸까요?!
근데 이상한 점이 하나 있어요. 방금 거품을 물고 죽었는데, 오래된 시체처럼 부패한 심한 악취를 풍깁니다. 게다가 약하기는 하지만 여전히 호흡하고 심장이 뛰고 있었죠. 거기다가 뇌 활동까지 매우 활발한 상태!
알고보니 주머니쥐는 진짜로 죽어서 시체가 된게 아니라 죽은 척을 한거였어요~!
주머니쥐 외에도 이렇게 죽은 척하는 동물들이 있어요. 물고기, 새, 곤충, 개구리, 뱀등 '죽은 척'의 고수들이랍니다. 목적은 대부분 적이 자신들을 작아먹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예요.
이렇게 덕빌은 첫번째 사건을 해결하게 됩니다. 너무나 재밌죠?!
이야기까지 더해져서 지식은 덤으로 얻어갈 수 있답니다!

그냥 재미있어서 웃겨서 책을 읽고 만화를 봤을 뿐인데,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덕빌을 보면서 많은 지식을 쌓을 수 있어요. 미스터리 사건들을 해결하는 성취감까지 느끼게 되며 너무나 재미나게 다음권을 또 기다리게 됩니다. 그리고 여러번 읽게되면 작은 글씨들까지 아이들에게 건네는 말투로 되어 있어서 이야기 흐름과 같이 재미나게 읽을 수 있어요.
생태와 자연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자연 생태 웃긴 만화 동물경찰관 덕빌! 꼭 읽어보시길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