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사 어벤저스 21 : 재난 의학, 중증 외상 환자를 살려라! ㅣ 의사 어벤저스 21
고희정 지음, 조승연 그림, 류정민 감수 / 가나출판사 / 2025년 3월
평점 :

우리아이가 정말 너무나 좋아하는 의사 어벤저스 시리즈!
드디어 21권 신간이 나왔습니다 ㅠㅠ 작년 10월말에 20권 을 읽고 오매불망 다음권만 기다렸던 보람이 있네요 ^^ 20권에서 미국병원으로 떠나버린 강훈 때문에 21권에서는 어떻게 될까 너무 궁금했어요~~!
그런데 이렇게 멋진 모습으로 다시 우리나라 권역 외상센터로 합류하게 된 강훈!
그리고 또 새로운 인물까지 등장하게 됩니다 ^^ 너무 기대됩니다!

시작은 [강훈의 귀환] 입니다. 눈이 펑펑 오는 어느날 응급센터에 갑자기 나타난 누군가?!
"낭만적이기는 무슨! 눈이 많이 오면 응급 환자만 늘지, 뭐가 좋아!" 라는 말과 함께 나타난 강훈!!
1년 전 미국의 유명한 어린이 병원 펠로로 갔던 강훈이 다시 돌아왔어요~!!
바로 권역 외상 센터로 다시 돌아온 응급 의학과 전문의가 된 강훈 입니다 역시 강훈!
강훈이 다시 나온다는 소식에 아이가 첫장부터 꺄악 소리를 지르면서 보더라구요 ㅎㅎ 의사어벤저스 시리즈에서 우리딸이 제일 좋아하는 인물이 '강훈' 이였거든요 ㅎㅎ

요즘 드라마로도 유명해진 중증외상센터에 대한 이야기가 이번편 내용이예요!
외상이란, 추락, 교통사고, 총상 등 외부적인 요인에 의해 입게 되는 부상을 말합니다.
외상은 외상을 입힌 원인이나 부위에 따라 다른 이름으로 부르고 상처의 모양도 저마다 달라서 치료가 쉽지 않아요. 특히나 교통사고로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환자는들은 심한 출혈이 동반되면서 생명이 위급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빨리 응급조치를 받고 병원으로 이송해서 치료해야 하죠!

권역 외상 센터는 갑자기 아픈 환자들을 위하 365일, 24시간, 중증 외상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센터를 말해요.
갑작스럽게 다쳐서 위급한 경우 중증 외상환자가 병원에 도착해 즉시 응급 수술이 가능하고 최적의 치료를 제공할 수 있는 시설, 장비, 인력을 갖춘 '권역 외상 센터'가 생기게 된겁니다.
읽다보니 아이가 더 의사의 다양한 직군에 대해 배울 수 있고, 외상 센터가 얼마나 중요한 분야인지 알게 되었어요. 거기다가 강훈과 함께 새로운 인물 세명 까지 하나같이 새롭고 재밌더라구요.
외상 외과 펠로 2년 차로, 어렸을 때 부터 천재로 유명했던 천재수. 미국에서 천재 외과 의사로 이름을 날리다가 권역 외상센터에 팀장으로 합규하게 됩니다ㅎㅎ 자신감이 너무 지나쳐서 '왕재수'라고도 불린답니다 ㅎㅎ
레지던트 1년차에 한국인 아빠와 영국인 엄마 사이에서 태어난 안젤라. 안젤라는 노란색 머리가 포인트예요. 스스로 알아서 하는 성격 때문에 '안 졸라' 라고 불린답니다 ㅎㅎ
그리고 마지막 한 인물은 바로 인턴 우기남. 바늘구멍같은 눈이 포인트랍니다 ㅎㅎ 남들을 웃기는 걸 좋아하지만, 개그보다는 공부에 소질이 있어서 의사가 되엇어요. 시도 때도 없는 개그로 분위기를 썰렁하게 만드는 썰렁맨 설정이예요. ㅎㅎ
다 특색있는 인물들까지 합류해서 원래 나오던 장하다, 이로운, 나선우, 구해조, 공주인 까지 재미난 에피소드들이 펼쳐집니다.

21권도 너무나 재미난 의사어벤저스 시리즈!
중증 외상 환자를 살리는 이야기에 푹 빠져서 읽게 되다보면 어느새 의사 어벤저스 캐릭터들 하나하나에 쏘옥 빠져들게 됩니다. 무엇보다 어려운 용어들은 만화로 더 자세히 읽게 되어 있어 빠짐없이 책의 구석구석 다 읽게 된답니다. 우리 몸과 질병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고 실생활에서도 활용할 수 있어 더 재미나게 보고 있어요. 그리고 어린이 의사들의 일상 생활 이야기까지 하나도 뺄게 없는 너무나 재미난 소설이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