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걷는 방법 - 생산적인 삶을 위한 조언 39
이숙영 지음 / 살림 / 2005년 11월
평점 :
품절


표지의 신사를 보니.. 전 로빈 윌리암스가 생각나네요.

중절모를 쓰고 서류가방을 들고 있는 그 모습이...

아니 어쩌면 그 배우가 아니라 죽은 시인의 사회에서 로빈 윌리암스가 열연했던 키팅 선생님이 생각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갖춰진 틀에서 벗어나라고 얘기하고 변화를 말하는 키딩 선생님...

카르페 디엠 [carpe diem]이란 유명한 말을 남기기도 했죠 ^^

 

내 안의 나를 다 쓰고 가는 것이 인생이라고 말하는 작가..

내부의 문제가 아니라 내 안에 문제가 있다고, 그런 문제를 찾아보라고 당당하게 요구하는 작가..

작가 자신이 갈구하고 고민했기에 그 절실함이 더욱 더 다가오는 것 같았습니다.

본인이 그렇게 변화했기에, 그 변화의 대열에 당당하게 서 있기에, 그렇게 자신있게 말 할수 있는게 아닐까...

당신도 변해보라!고.. 말입니다.

그러면서 구체적인 방법들을 얘기해주며 그 방법에 알맞는 사례를 들어 정말 무언가 하지 않으면 안되게 만들더군요. ^^;

자기계발서는 흔히 많은 사람들이

다 아는 얘기, 모두 옳은 얘기, 나도 할 수 있는 얘기들을 써 놓은 책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잘 알면서 실천하는 사람이 적은 것은 무슨 이유 때문일까요?

제가 자기계발서에 찬사를 보내는 이유는 그런 생각들을 계속해서 읽고 숙지함으로 인해 체득하게 된다는 것 때문입니다.

습관처럼 몸에 이런 생각들이 베이게 되면 자기도 모르게 실천하게 되는 것이죠.

이 책은 지금 여러가지 문제로 고민이 많으신 분들... 내가 아닌 외부의 문제로 머리가 아프신 분들이 그 문제들을 자기 내부로 가져가 더 나은 방법을 찾게 해 줄 수 있는 활력소가 되지 않을까하는 저의 짧은 생각입니다.

아뭏든 저도 이 책을 읽고 당장 실천해야 할 일이 몇 가지 생겼답니다.

작가가 먼저 경험했기에 더 와 닿는 말들...

성공하기 위해서는 먼저 성공한 사람을 벤치마킹해라고 했던가요?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통해 변화의 대열에 합류할것이란 믿음이 듭니다. ^^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순오기 2008-08-28 23: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첫번째 리뷰군요~ 성공하기 위해서는 리뷰를 쓰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한 방법일 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