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어벤저스 21 : 재난 의학, 중증 외상 환자를 살려라! 의사 어벤저스 21
고희정 지음, 조승연 그림, 류정민 감수 / 가나출판사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으면 좋겠죠.
의학은 용어 자체가 어려운지라 아이가 접하기가 쉬지 않죠. 최근에 넷플릭스 중증외상센터를 아이랑 재밌게 보고 나니 아이가 응급의학과가 뭐하는 곳인지 관심을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책으로 접해보면 좋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의사 어벤저스 이번 이야기가 <재난 의학: 중증외상 환자를 살려라>

의사 어벤저스는 어려운 의학 개념들을 재밌는 삽화와 이야기로 접하는 '어린이 의학동화'예요. 의사 어벤저스는 1권 전염병 이야기부터 시작해서 이번에 21권까지 모두 흥미로운 의학 주제들이 담겨 있어요. 21권에서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응급의학센터 이야기를 다루고 있답니다.

미국 어린이병원에 갔던 강훈 선배가 응급의학과 전문의로 돌아오면서 외상센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응급외상센터는 365일 24시간 응급환자가 도착 즉시 수술이 가능한 시설, 장비, 인력이 갖춘 치료센터를 말한대요.이 책을 통해 재난의학 분야가 있다는 사실도 새롭게 알았네요.

의사어벤저스를 통해 심장의 구조, 기관내 삽입 등을 배우고, 우리에게 생소한 개념인 손상도 점수체계, ABC검사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게 되었어요.
의학공부를 하지 않아도 이런 전문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좋네요. 의학 용어를 재밌는 삽화와 동화 이야기로 소개하고 있어 쉽게 이해할 수 있답니다.

의사가 되겠다는 꿈을 가지지 않더라도 어린이 메디컬 스토리를 통해 의학지식을 쌓아두는 것은 지식영역 확장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해요. 응급의학이 무엇인지 궁금증이 있다면, 의사가 꿈인 친구가 있다면 이 책을 읽어보면 좋겠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솔직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