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를 위한 입시지도
심정섭 지음 / 진서원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중학교에 입학하면서 갑자기 모르는 것들이 많아지는 기분입니다.

학부모 총회에서 여러가지들을 설명해주시는데,

왜 이리 생소한 단어가 많은지 덜컥 겁부터 나더라구요.

중학교 1학년때부터 생기부 기재를 예상하고

독서활동이나 봉사활동 점수를 챙겨라~~!!

이 말이 뭐지에서부터 시작해서

본격적으로 입시관련 서적들을 찾아보기 시작했어요.

입시관련 서적들이 무수히 많으나,

대부분 전문적인 서적 느낌이고 읽어도 무슨 말인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러다 만난 심정섭 선생님의 입시지도는 무언가 가이드책을 받은 기분이었어요.

그동안 입시상담을 다수 하셨던 분이 쓰신 책이라 그런지

A부터 Z까지 상세히 알려주는 느낌이었어요.

상위/중위/하위로 나누어 보아야 할 부분을 딱딱 짚어주는 로드맵이 너무나 맘에 들었어요.

이 책은 학교 찾기, 인서울 공략법, 중하위권 틈새공략법 등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첫째 마당에서는 내 아이에게 맞는 학교를 찾아갈 수 있도록

상세한 학교입시 정보들이 담겨 있어요.

중학교 진학방법에서부터 특목고 유형별 진로현황 등을 다루고 있어요.

둘째 마당에서는 우리 아이의 실력보다 한단계 높은 대학입시에 도전하기위해

필요한 영재고, 과학고 준비, 대학별 진학 로드맵이 제시되어 있어요.

셋째 마당 중하위권 학생들이 도전할 수 있는

입시공략법들이 담겨 있어 다양한 학생들을 위한 지도안을 제시하고 있어요.

부록의 내용들도 정말 알차답니다.

전국 100위권 중학교 입시결과 뿐만 아니라 전국 100위권 고등학교 입시결과도 제시되어

있어 우리 아이가 어느 정도 수준에 도전가능할지를 예측해 볼 수 있었어요.

2028년 대입제도 개편안을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도

상세하게 다루고 있어 입시에 이 한권만 백과사전처럼 보면 되겠다 싶더라구요.

상위권, 중위권, 하위권으로 나누어

입시전략을 어떻게 세울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해준 책입니다.

저희 아이가 가고 싶어하는 선생님의 꿈을 위해 교대 입시제도를 살펴보았어요.

교대의 인기가 예전보다 떨어졌지만

서울교대 등은 탑5 대학 수준에 해당할 정도로 합격선이 높았어요.

인기없다고 방심하면 절대 안된다는 것을 아이랑 눈으로 확인했어요.

2024년 전국 교대 선발인원도 제시되어 있어

내가 입시를 준비한다면 어디를 생각해보아야할지도 머릿속에 그려보았어요.

자세한 정보를 알고 나니, 준비할 것들이 더 많아지지만

그만큼 아이의 목표와 가까워지는 느낌이었어요.

미리 읽어두고 준비하면 한단계 성장하는 입시결과를 얻을 수 있겠죠.

입시의 모든것이 담겨있는 <우리 아이를 위한 입시지도>

옆에 두고 필요할 때 꺼내 읽기에 좋은 책이랍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된 솔직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