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드 유형완성 중등 수학 2 (상) (2024년용) - 실전에서 강력한 필수 유형서 중등 올리드 유형완성 수학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교에 들어가면서 갑자기 많아진 출판사 교재들에 당황했어요.

학교 교과서가 과목별로 다른 출판사 교재를 사용하고 있어

관련 문제집을 준비하는 것부터 신경쓰이더라구요.

아이가 서점에 가서 직접 고르면서 뭐가 좋을까 고민하는 시간도 가져봤어요.

특히 신경쓰이는 과목은 수학인데요.

아이가 학교에서 지정된 출판사가 있다 하더라도

학습에서 다른 출판사의 경향도 놓치지 않아야 하기에,

다양한 유형이 담긴 문제집을 하나 결정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결정하게 된 중등수학유형서 <올리드 유형 완성>입니다.


올리드 유형 완성은 중등수학유형서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문제들이 수록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더라구요.

전국 1000여개 중학교 내신 시험문제를

152개 유형으로 나누어 1083개 문제를 수록하고 있다네요.

이것만으로도 이 문제집을 선택할 수밖에 없네요.


이 교재는 총 5단계로 유형문제들을 학습하게 됩니다.

먼저 <핵심 개념 정리>를 통해 수학의 기본개념을 이해하고

필요한 공식들도 암기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개념익히기> 문제에서 앞의 개념을 적용한 기본 문제들을 풀어봅니다.

<유형 공략하기>는 다른 문제집에서 볼 수 없는 차별화를 확실하게 느낄 수 있어요.

빈출 문제들을 중심으로 유형별로 문제가 제시되어 있어

다양한 유형문제에 적응할 수 있어요.

교재에서는 대표문제, 빈출, 서술형 문제를 구분하여 표시해주고 있어

해당문제들을 보며 더 신경쓰게 되더라구요.

단원마무리에 해당하는 <필수유형 정복하기>에서는

중요 문제들을 중심으로 확장 학습이 가능해요.

각 문제가 앞에서 배운 어떤 유형에 속하는지가 표기되어 있고,

중요한 유형은 이쁘게 빨간 별도 표시되어 있어 유심히 보게 되네요.

<발전유형 정복하기>에서는 난이도가 높은 문제해결력을 길러줍니다.

어떤 개념과 유형이 결합된 문제인지를 알게 해주어

문제에 대한 대응력을 길러주게 되어요.

문항의 수는 아주 많지 않으면서 꼭 필요한 유형들만 열거되어 있어

아이가 부담없는 학습할 수 있는 중등수학유형서네요.

C단계 문제의 경우 문제풀이 동영상 강의가 제공되어 있어,

심화문제를 풀다가 어려울 때 동영상 강의로 이해를 높일 수 있어 좋았어요.

중등수학유형서 올리드는 주제별로 1일 1주제씩 학습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어요.

문제 난이도별로 세분화된 구성을 이루고 있어

풀어가는 과정을 통해 우리 아이가 어느 정도의 난이도 수학문제를

소화하고 있는지 가늠해볼 수도 있습니다.

하루에 4쪽씩 학습만으로도 많은 유형을 한꺼번에

학습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더라구요.

답안지도 자세해서 모르는 문제를 혼자 이해하고

풀어나가는데 어려움이 없었어요.

아이랑 중등수학의 어려운 과정을 쉽고 재밌게 유형파악으로

나아가고 싶다면 올리드 유형 완성으로 쭈욱~ 진행하면 좋겠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된 솔직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