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 초등 국어 3-2 (2024년용)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초등 초코 기본서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학년이 되니 과목이 많아져서

아이가 공부하는데 슬슬 부담이 되네요.

이제 많은 과목을 시작하는 아이에게 부담없게 다가가기 위해서는

아이가 익숙한 책들로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겠다 생각했어요.

1학년때부터 초등문제집으로 미래엔 시리즈로 학습해온지라

아이가 초코 표지에 대한 부담감이 없더라구요.

초코는 초등 고학년이 학습하기에 적합한

국어, 사회, 과학, 수학 교재가 모두 구성되어 있어

다른 문제집을 따로 구비할 필요가 없더라구요.

이번학기 초등국어문제집으로 선택한 초코 국어는

구성부터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했어요.

국어교과 과정에 맞추어 3학년국어 진도를 충실히 다루고 있어 만족스럽더라구요.

초등국어에선 교과서에 나오는 지문을 미리 학습하는게 관건인데,

초코는 교과서 지문을 미리 학습하기에 좋은 교재더라구요.

3학년 1학기를 지난 방학에 이미 학습한지라 이번학기에는 3학년2학기국어로 학습했어요.

3학년국어 책의 구성을 보면 <그림으로 개념탄탄>을 통해

배울 개념을 재밌게 삽화로 이해할 수 있더라구요.

<교과서 쏙쏙>에서는 교과서의 내용들을 학습하고 이해콕 문제를 통해

단원의 중요부분을 짚어갈 수 있어요.

교과서 문제들로 내용을 구체적으로 학습하고,

낱말풀이를 통해 교과서에서 다루는 기본어휘를 확인할 수 있더 유익했어요.

지문 속에서 중요한 어휘를 다른 색으로 표기해 강조해두니

아이가 한번더 살펴볼 수 있더라구요.

한 단원이 끝나면 단원평가 문제가 있는데,

이 문제들이 너무 좋더라구요.

학교에서 보는 초등단원평가 대비용으로 딱이더라구요.

이 부분은 아껴두었다가 시험 직전에 다시 한번 풀려보기에 유용해요.

우리 아이의 어휘력 향상에 톡톡히 덕을 본 부분이 바로 <어휘 뚝딱>이었어요.

학기 전에 교과서 어휘 문제를 미리 풀고 학습에 들어가니

아이가 자신감있게 학교수업에 임하더라구요.

아이들이 잘 모르는 단어를 자신만 아는 경우도 있어

으쓱하게 되는 경우도 있나 보더라구요.

속담 문제는 우리 아이가 신나게 푸는 문제 중의 하나이구요.

초등코어 초코 국어는 국어의 생소한 개념을 재밌는 이미지로 배울 수 있고,

개념학습, 교과서 어휘, 단원평가 과정을 통해 차례차례

국어의 기본 개념들을 익힐 수 있어 유익하기도 해요.

문제유형도 다양해서 기본문제 외에 중요문제, 서술형 문제도 다양하게

배치되어 있어 학습의 난이도를 경험할 수 있어요.

교재 옆에 있는 귀여운 캐릭터의 팁들도 아이의 학습 재미를 더해주는 요소였어요.

잘 이해되지 않는 부분은 개념터치 마인드맵과 동영상 해설강의를 통해

보완할 수 있어 따로 인강을 듣지 않아도 되는 점도 매력적이예요.

3학년국어를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싶다면 초등국어 한권으로 마스터할 수 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된 솔직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