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고물상 북멘토 가치동화 55
박현숙 지음, 유영주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집은 박현숙 작가님 팬이 많습니다.

둘째는 <오대박!춤추는 변기>, <무무무 무지개 택배> 등을 좋아하고,

첫째는 <수상한 아파트>를 비롯해 수상한 시리즈를 모두 읽엇어요.

어떻게 작가님의 머릿속에서 이렇게 다양하고 많은

이야기가 나오시는지 궁금했어요.

자녀가 있는 집이라면 박현숙작가님을 모를 정도죠.

수상한 시리즈 이야기가 벌써 열다섯번째네요

이번 이야기는 고물상을 배경으로 한 이야기네요.

수상한 시리즈는 다음 이야기 장소가 도대체 어디일까 궁금할 정도로

다양한 장소에서 사건이 벌어지죠.

수상한 시리즈는 흥미진진한 이야기 전개 속에서 반전 상황들이

등장하고, 여기에 교훈과 감동이 있어요.

엄마로서 박현숙 작가님의 책을 좋아하는 이유는

바로 재미와 동시에 감동과 생각할 거리를 남겨주신다는 점이예요.

수상한 고물상이야기에는 '바람귀신'이 등장하네요.

여진이 친구 이대팔이 바람귀신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줘요.

대팔이는 인터넷에 나오는 바람귀신 정보들을 보여주고,

아이들은 바람귀신의 정체를 궁금해하지요.

바람귀신이 리어카 할머니일까?라는 궁금증을 가지고

할머니를 추적하면서 아이들이 상상하는 이야기가

너무나 재미있었어요.

아이들과 수상한 고물상을 읽으며

진짜로 리어카 할머니가 바람귀신인지 추리도 해보고,

이유도 나름 아이들이 생각하게 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진짜 리어카 할머니가 바람귀신일까요?

스포하기 싫어 줄거리는 여기까지만 밝힐께요.

수상한 고물상의 핵심은 바로 관계 속에서 주체적인 내가 되는 법을

탐색하는 것이예요.

사람 사이에 신뢰가 얼마나 중요한지,

좋은 의도가 나쁘게 평가되거나

나쁜 의도를 가진 이들에게 이용당하기도 한다죠.

<수상한 고물상>은 바로 다양한 인간관계 속에서

자기자신을 어떻게 지킬 수 있는지를 생각해볼 수 있는 책이예요.

이대팔의 경험을 통해 나에게 좋은 것이 항상

다른 사람에게도 좋은 것이라고 할 수 없다는 사실도 배웁니다.

늘 그렇듯 박현숙 작가님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며,

다양한 추리와 이야기 전개를 예측해보는 재미를 느끼게 해주세요.

이번 수상한 고물상도 그 기대감을 놓치지 않았어요.

다음 수상한 장소는 과연 어딜지?

벌써부터 후속작품이 기대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된 솔직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