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긴 행복 탐구 보고서 - ‘행복의 조건’을 찾는 하버드의 연구는 지금도 계속된다
로버트 월딩거.마크 슐츠 지음, 박선령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릿>의 저자 엔젤라 더크워스, <굿 라이프>의 최인철 교수를 비롯해

많은 분들이 찬사를 아끼지 않은 책이라

이 책의 내용이 너무나 궁금했어요.

<세상에서 가장 긴~>이라는 제목답게 책의 두께가 부담감을 주지만,

책을 읽으면서 행복의 조건을 확실히 이해할 수 있는 책입니다.

"행복에 관해 읽어야할 단 한 권의 책"

이것보다 더한 찬사가 있을까?

이 책을 읽다보면 이런 찬사의 의미를 알게 됩니다.

이 책은 무엇 때문에 우리가 행복한가에 대한 답이 아니라,

무엇이 우리의 삶을 좋은 삶으로 만들어 가는가에 관한 책이예요.

행복을 위해 무엇을 가지려 하기 보다는

행복한 삶을 위해 내가 어떻게 빚어져야 할지를 말해주는 책이예요.

우리는 물질적 행복을 추구하지만,

내면의 행복이 채워지지 않으면 나는 결코 좋은 삶을 살 수 없다는

명쾌한 결론에 이르네요.

행복에 중요한 요인 바로 "관계"입니다.

가족, 친구관계뿐만 아니라 나의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많은 이들과의 관계

이들과의 대화가 바로 행복에 필수요건임을 배우게 됩니다.

이 책은 행복에 관한 하버드의 다양한 연구결과를 통해

우리가 행복을 위해 삶에서 무엇을 만들어가야 하는지를

깊이있게 생각해보게 하는 책입니다.

이 책은 총 10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제1장에서는 무엇이 좋은 인생을 만드는지를 하버드의 다양한 연구결과를 통해 보여줘요.

제2장에서는 행복해지기 위해 관계가 왜 중요한지를 알려줘요.

제3장에서는 인생에서 만나는 이들로 얻게 되는 행복에 대해서,

제4장에서는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제5장에서는 주위 사람들에게 관심을 두는 방법 등 다양한 팁을 줍니다.

제6장에서는 관계에서서 문제를 극복하는 방법을,

제7장에서는 나와 가까운 이들과의 문제를 받아들이는 법을,

제8장에서는 가족관계를 어떻게 형성해가면 좋은지 등을 배웁니다.

제9장에서느 직장관계에서 행복을 찾는 법,

제10장에서는 우정을 통해 얻는 행복 등을 이야기해주고 있어요.

한장 한장 인생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에서의 행복을 찾아주는 시간이었어요.

지금 행복한지를 묻고 싶다면, 내가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을지 궁금하다면

<행복탐구보고서>를 통해 나를 진단해보시길 바랍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된 솔직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