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디저트 - 전통과 현대를 품은 트렌디 한식 디저트
정운경.김정희.이수연 지음 / 북앤미디어디엔터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로 아이들이 외출이 제한되는 요즘.

집에서 아이들과 하는 활동들에 관심이 늘고 있어요.

놀이뿐만 아니라 먹거리에도 신경쓰게 되더라구요.

주로 쿠키나 빵들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조금 더 건강하게 먹이고자,

우리 전통음식에 관한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어요.

약과도 집에서 만들어보고, 식혜도 만들어보기도 했어요.

주로 밀키트들로 간단하게 만들다보니 쉬워서 좋긴 하지만,

아이들에게 간식 이상 깊은 의미는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엄마가 직접 공부하고 좀더 심도있게 만들어보자는 각오로

전통먹거리에 대한 공부를 시작했어요.

베이커리에 대한 경험은 있지만,

한식 디저트는 쌀가루부터 구하는 것이 쉽지 않아 재료 수급에 난관이 있죠.

<K-디저트>책은 단순히 요리방법에 관한 설명만이 아니라,

준비과정에서 어떠한 도구가 필요하고, 어떤 재료가 있는지,

떡의 베이스가 되는 고물만들기 등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줘서 좋았어요.

떡 만들기의 기본상식도 간결하게 정리되어 있어 좋았답니다.

한과만 약과만 알던 우리 아이들에게

떡 등 식사대용이 되는 것 외에도 강정, 약과 등도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하나씩 만들어보는 재미가 클 거 같아요.

회오리깨강정, 금귤정과, 색편강 등은

아이랑 같이 만들어 먹고, 선물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마실거리 디저트들도 너무 좋았어요.

식혜에만 익숙한 아이들이 오미자화채, 아카시아꽃음료, 백설라떼 등

다양한 마실거리를 만들어보면서,

초코우유나 탄산음료에 길들여진 우리 아이들이

건강한 먹거리에 관심을 갖게 할 수 있겠다 싶었어요.

마지막에 한식 먹거리와 와인과의 조화 장도 읽는 재미가 있어서 좋았답니다.

엄마가 조금 더 공부하고 부지런하면

아이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선물할 수 있다는 사실에 기뻐하며

책을 읽는 내내 할수 있단 의지를 불끈 다졌답니다.

아이와 재밌는 먹거리 만들어볼거예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된 솔직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