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를 처음 발견한 준 알메이다 그림책으로 읽는 위대한 여성 과학자
수전 슬레이드 지음, 엘리사 파가넬리 그림, 김소정 옮김 / 두레아이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이러스에 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가 중국에서 시작했다는 건 알고 있지만,

이게 새로운 바이러스라는 사실을 발견한 사람은 누굴까 궁금했어요.

그런데, 코로나바이러스를 처음 발견한 사람의 위인전이 나왔네요.

호기심 어린 마음으로 이 책을 열어보았어요.

코로나바이러스를 처음 발견한 준 알메이다

다소 생소한 이름인데, 그녀의 이야기가 궁금하더라구요.

어릴적 동생을 잃는 아픔을 경험한 준은

자랄수록 과학에 관심을 갖고 특히 생물학을 집중적으로 공부했대요.

평소 과학소설을 좋아했던 준은 관찰력이 뛰어났대요.

사진찍기를 좋아하는 준은 주변의 것들을 섬세하게 관찰하고

사진에 담아두기를 좋아했다네요.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대학을 갈 수 없었던 준은

학교를 그만두어야 하는 시련을 겪기도 해요.

그러나 생물학에 관한 열정이 가득했던 준은

병원에서 아픈 사람의 세포를 관찰하는 일을 하기 시작했어요.

준은 전자현미경을 통해 바이러스가 활동하는 것을 관찰했어요,

그리고 바이러스 때문에 아픈사람의 몸에서 항체가 만들어진다는 사실을 알았어요.

항체를 이용하면 전자현미경 사진에서 바이러스와 세포를 구별할 수 있다는 사실도 알아내요.

이후 준은 신종바이러스를 발견하지만, 주변의 인정을 받지 못하다가

어느날 정체를 알 수 없는 바이러스에 관한 도움을 부탁받고

연구 끝에 코로나바이러스를 발견하게 되었답니다.

준 알메이다의 끊임없는 관심과 노력이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과학자로서 성공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네요.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는 질병인 코로나바이러스를 발견해준 준이 있어 감사하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