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대박! 말하는 목줄 저학년 씨알문고 5
박현숙 지음, 박규빈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대박 시리즈 2권이 나왔네요.

지난번 <오대박! 말하는 변기>를 정말 재밌게 읽었거든요.

동화작가로 유명한 박현숙 작가님 글을 믿고 보는지라

이번 책도 기대감을 갖고 열어보았어요.

박현숙 작가님의 글은 재밌는 삽화에 다소 엉뚱해보이지만

그 속에 아이들이 새겨야 할 이야기들이 많이 담겨있어

저도 아이도 같이 읽으면서 생각해볼 바가 많아서 좋았어요.

닭집 앞에 똥을 누고 간 사건을 두고

대박이가 범인으로 오해를 받습니다.

목격자가 나타나면서 대박이는 더 의심을 받죠.

우리는 살면서 예상치 못하게 오해를 받게 되는 경우도 생기죠.

그럴때 우리의 감정이 어떨지를 생각해볼 수 있었어요.

한사람의 오해는 집단의 따돌림으로 연결되기도 하는데,

그럴때 우리는 어떻게 그 상황을 극복할 수 있을지,

대박이의 상황을 통해 그려볼 수 있네요.

대박이는 굴욕적인 상황에서 직접 범인을 찾는 방식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갑니다.

어려움에 봉착했을 때 거기에 안주하는 것이 아니라

극복하는 지혜가 필요함을 배울 수 있죠.

똥주인이 바로 백구하는 사정을 알게 되고,

백구의 딱한 사정을 알게 된 대박이는 이백구를 방안에서 구출하기 위한 노력을 벌이죠.

자신이 오해받는 억울한 상황 속에서도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노력을 하고,

그 과정에서 알게된 다른이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대박이의 모습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스스로 곤경에서 헤쳐나가는 법을 배우게 되길 희망합니다.

우리 아이가 씩씩하고 자신감있는 대박이처럼 자라길 바랍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된 솔직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