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초등 과학 실험 - 국내 최고 영재교육기관 CBS영재교육원·시엘영재교육원 과학 프로그램 대공개!
이조옥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 방학 어떤 것들을 할까 고민했지만,

아직 코로나가 안정기가 아닌지라 선뜻 체험학습이나 캠프를 보내기가 겁이 나더라구요.

그렇다고 하루종일 집에서 보내게 하자니 아이가 지루할 거 같고,

그래서 집에서 할 수 있는 놀이를 찾던 차에

<가장 쉬운 초등 과학실험> 책을 만났어요.


사실 저희집에는 과학실험 관련 책이 몇권 있기는 해요.

그런데 생각보다 실험 재료가 많기도 하고

쉽게 구하기 어려운 재료들도 있어 시도해보기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눈으로만 보는 실험책이 되어버렸죠.


그런데 이 책은 재료부터가 단순해요.

우리집에 흔하게 있는 재료들로 과학의 원리를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또하나 이 책의 장점, 단순히 실험방법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실험 속 과학원리를 알려주고 있어서,

아이가 실험이 끝난 후 이 내용들을 기억하고 과학상식으로 발전시킬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세제를 통해 물의 표면장력 원리를 알아본다거나,

빨대 삼각팽이를 만들어 보면서 원심력을 배워보기도 했어요.

개념확인 퀴즈도 있어서 배운 과학지식을 다져볼 기회도 주어져서 좋구요.


이 책은 크게 6단원으로 나누어서 실험해 볼 수 있도록 해줘요.

1. 물체의 성질과 특성

2. 힘과 물체의 운동

3. 빛과소리, 에너지의 전달

4. 전기와 자기

5. 생물의 생활과 기능

6. 기체의 성질

등등 초등고학년에서 언급되는 과학교과 내용이 그대로 담겨 있어요.

'이렇게 할까요' 코너에서 실험과정 질문을 통해 나의 예상대로 실험결과과 나왔는지

왜 다를 수밖에 없는지를 살펴볼 수 있는 점도 유익했어요.


우리 아이를 꼭 영재교육 시키지 않더라도

아이에게 다양한 실험과정을 통해 원리를 도출하는 방법을 학습하게 함으로써

아이가 과학을 조금더 쉽게 이해하고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네요.

이번 방학 이 책으로 과학교과과정을 마스터한 기분이랍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