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2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2
김용세.김병섭 지음, 센개 그림 / 꿈터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민이 있는 사람에게만 나타나는 도깨비 식당이라네요.

각자의 고민을 가지고 살아가는 이들에게 나타나서

주인 도화랑이 내놓는 음식을 먹으면 고민이 사라져버린다는

다소 황당하지만 정말 그랬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며 읽은 책이예요.

<신기한 맛 도깨비식당> 제2권에서는 도화랑이 내놓는 음식들의 신기한 맛들이 이어져요.

춤 실력이 늘지 않는 연습생 아이돌 지석이에게는 원하는 것을 복제하는 맛이 제공되고,

장난꾸러기 정태에게는 원숭이꼬리가 생기는 맛을 경험하게 하고,

친구와의 갈등이 있는 지유에게는 기억이 사라지는 맛을 통해 친구관계가 회복되도록 도와주고,

반려묘를 잃어버린 체리에게 잃어버린 것을 되찾는 맛을 제공하여 고양이들의 대화를 듣을 수 있는 기적으로 반려묘를 찾아가도록 해주어요.

다소는 황당하고 마법같은 이야기이지만,

아이랑 읽으면서 실제로 이런 곳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기대감도 갖게 하네요.

책을 읽으며 우리 아이에게 어떤 맛을 맛보고 싶냐고 했더니,

자신도 기억이 사라지는 맛을 맛보고 싶다네요.

오래전 사소한 갈등으로 친구와 멀어졌는데

도깨비 식당에서 기억이 사라지는 맛 음식을 먹고

예전처럼 친구랑 친하게 지내고 싶다네요.

그런데 이 책에서는 단순히 마법을 부려 고민을 해주는 것에 그치는 것은 아니예요.

고민을 털어놓는 과정을 통해 상대를 이해하는 경험을 스스로 하게 만들어

서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게 이 책의 핵심인거 같아요.

고민이 많은 청소년기!, 아이들이 이 책을 읽고

자신의 고민에 관해 생각해보고 스스로 해결책을 찾아가는 지혜를 얻기를 바래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된 솔직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