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낮의 미술관 - 잃어버린 감각과 숨결이 살아나는 예술 여행
강정모 지음 / 행복한북클럽 / 2022년 6월
평점 :
절판


코로나로 몇년간 해외여행을 꿈만 꾸고 있는 요즘.

해외여행 관련 영상을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네요.

여행에 대한 갈급함이 있는 이 시기에,

여행을 위한 준비를 해두면 좋겠다 싶어

요즘 여행가면 꼭 한번씩 들르게 되는 미술관의 그림들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어요.

그림은 아는 만큼 보이잖아요.

그동안 무수히 많은 해외 미술관을 갔음에도 기억에 남는건 손에 꼽을 정도라니..

여유로운 이 시기에 좀더 알고 기억하고 가면 좋겠다 싶어 미술공부를 시작했어요.

대체로 미술사나 미술관련 책들은 초급자들이 접하기에 어려운 책들이 많더라구요.

그림기법이나 색채에 대한 전문적인 설명이 많아

읽다보면 비전문가인 제가 하품이 나오기 시작하고

점점 책을 멀리하게 되더라구요.

그러던 차에 만난 강정모작가의 책은

읽고 있는 동안 여행을 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한낮의 미술관>에서는 이탈리아, 영국, 프랑스의 여행일기 같은 느낌이예요.

영국과 프랑스는 이미 가본 곳이기에

그곳에서 만난 미술작품이 어떤 이야기와 의미를 지니고 있는지 복습하는 느낌이었다면,

아직 한번도 가보지 못하고 꿈에 그리고 있는 이탈리아의 작품 이야기는

앞으로 가게될 미래를 꿈꾸는 듯 희망에 부풀게하는 묘한 매력을 주더라구요.

단순히 미술작품을 소개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예술여행이라고 표현되는 것처럼

그 도시 속에서 만나는 건축과 미술작품의 의미들을 하나하나 살펴보면서

그 도시를 이해하고 그려보는 시간이 되어 좋았어요.

책을 덮는 순간 어디론가 여행을 다녀온 듯한

묘한 설렘과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책이라 덮고 나면 뿌듯함도 생기더라구요.

여행에 목말라 있는 분들과 쉽게 읽을 수 있는 미술책을 원하신다면

<한낮의 미술관>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된 솔직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