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로 날아라, 누리호!
함기석.김현서 지음, 김우현 그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도움 / 아이들판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 누리호가 발사되는 장면을 함께하는 영광스런 순간이 있었어요.

제작년 미국 NASA우주센터에 가서 많은 우주선들을 보면서,

정말 다른 세계의 얘기처럼 들렸고,

우리는 언제쯤 태극기가 달린 우주선을 볼 수 있게 될까 했었는데,

성공하는 장면을 눈으로 자켜보며 아이들과 그 감동을 나눌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래서 우리나라의 우주선 개발 역사가 어떤지 이런 것들을 알려주고 싶은데

대부분 기사나 글들은 누리호의 성공에만 초점을 두고 있지,

그 수많은 과정을 알려주는 글들은 없어 아쉬워 하던 차에

<우주로 날아라., 누리호>가 출간되어 반가웠어요.

한국천체관측교육연구회 추천도서라고 해서 더 신뢰가 가기도 했어요.

이 책은 딱 초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우리기술 누리호가 탄생되기까지의 과정을 자세히 담고 있어

아이들에게 좋은 학습교재가 될 수 있었어요.

코누박사가 우주기지 라온제나에서 벌이는 연구과정을 통해

우주와 시간여행, 나로우주센터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누리호의 설계방식도 배울 수 있고,

누리호가 발사될 때 어떠한 전개과정을 거치는지도 알 수 있었네요.

<자세히 알아보기>에서는 누리호 발사 운용체계,

비행통신 및 추적관제, 발사대, 누리호 연료 등

보다 상세하고 객관적인 정보들이 담겨 있어 누리호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어요.

누리호가 발사되는 그 순간의 감동을 한순간 눈으로만 담아둘 것이 아니라

아이들과 객관적 정보가 담긴 책으로 다시 한번 읽으면서

누리호를 비롯한 우주선 개발 과정을 이해하고,

우리 아이들이 대한민국, 지구라는 테두리에서 벗어나

보다 넓은 우주에서 꿈을 가질 수 있길 희망해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된 솔직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