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 강아지 봉봉 2 - 진짜 주인 찾기 낭만 강아지 봉봉 2
홍민정 지음, 김무연 그림 / 다산어린이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민해결사 깜냥 시리즈를 재밌게 읽었던 터라

홍민정 작가님의 책에 대한 기대감이 있었어요.

<낭만강아지 봉봉 1>에서는 고물상에서 살고 있는 봉봉이가

볼트와 너트를 만나면서 겪게되는 이야기가 중점이였다면,

<낭만강아지 봉봉 2>에서는 어느날 봉봉이와 똑같은 사진이 있는 전단지를 보게 되면서

겪게되는 이야기네요.

낭만강아지 봉봉 1편을 재밌게 읽었던 터라 2편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었어요.

2편은 진짜 주인찾기!!

볼트와 너트가 우연히 개를 찾는다는 전단지를 보게 되고, 그 속에 개가 봉봉이와 닮았다는 것을 알게된 볼트와 너트는 봉봉이에게 알려요.

이들은 함께 진짜 주인을 찾아나서죠.

미용실의 사람들 등등을 만나면서 봉봉이가

자신의 진짜 주인이 누구일까를 상상하는 장면은 흥미로워요

아이들이 생각하는 상상의 틀을 그대로 지니고 있는 거 같아요.

수없이 주인을 찾아헤메면서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되지만,

결국 진짜 주인은 자기 자신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는 봉봉이.

귀여운 봉봉이라는 캐릭터로 재미를 주고 있지만,

그 속에서 내가 진짜 주인이 되어야 함을 일깨워주는 유익한 이야기예요.

아이랑 침대에서 함께 읽으며 얘기나누기에 좋은 책이랍니다.

벌써부터 3편이 기대되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