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A 범죄 퍼즐 - IQ 148을 위한 추리 전쟁
존 길라드 지음, 이은경 옮김 / 보누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형태의 책을 만났어요.

어린이 추리 범죄퍼즐이라는 생소한 책이네요.

범죄문제를 해결하는 비밀요원이 되려면,

자신감있고 영리해야 하고, 주위환경에 잘 적응하고,

의심을 피할 수 있어야 하는 동시에

항상 경계를 늦추지 않고 끊임없이 관찰할 것을 강조하고 있어요.

이 책에서 비밀요원이 된다는 생각으로 문제를 풀어가면

논리력, 기억력, 통찰력을 기를 수 있을 것 같아요.

첫 문제부터 흥미롭지만 쉽지 않아 보여요.

첫문제 금고열기 문제인데,

일정한 규칙에 따라 배치되어 있는 숫자에서 세 숫자를 찾아

빈칸을 채워서 금고를 여는 활동이예요.

두 아이가 머리를 맞대고 문제를 푸는 모습이 귀엽더라구요,

오랫만에 집중하는 모습이예요.

재미있다고만 생각하고 열면 쉽지 않은 부분도 있어

아이들이 오기가 발동해서 문제를 풀어가더라구요.

숫자에 숨은 의미, 자유로 가는 계단, 기묘한 사무실,

정신적 민첩성을 키워라 등 상황판단과 암호해독에 관한 문제들은

아이들이 마치 명탐정이 되어 문제를 해결해가는 듯한 느낌이 들었는지 재밌어하더라구요.

둘째는 어디서 돋보기를 가져와서 흉내내기도 해서 웃었어요.

추리법, 첩보기술을 배울 수 있는 2단계 영역에서는

정체를 숨겨라, 이상한 취조실, 신발끈 암호만들기 등을 재밌게 풀어나갔어요.

비밀요원은 전세계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에

국제관계나 세계지리에 더 해박한 지식이 있어야 한대요.

곧 세계지리를 배울 첫째에게 요 단계는 흥미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했어요.

세계의 국기, 숫자지리퀴즈, 깃발에 그려진 별 등의 내용을 재밌어 했어요.

마지막 테러와의 전쟁 부분은 우리가 웃으면서 풀지 못하는 아픈 역사가 있는 부분이라

911테러, 우크라이나 사태를 떠올리며 문제를 풀어갔어요.

기억과 공간지각은 기호짝 맞추기, 무작위 사물기억테스트 등

쉽게보이지만 결코 쉽지 않은 문제들이였어요.

세계사와 국제분쟁 문제까지 다 풀지 못했지만,

문제를 풀면서 잠시나마 비밀요원이 되어보는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둘째는 문제를 몇개 풀더니 경찰이 꿈이던 장래희망을 비밀요원으로 바꾸네요.ㅎㅎ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