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닝 컬러 - 사람의 욕망을 움직이는 10가지 색의 법칙
이랑주 지음 / 지와인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색에 대한 관심이 늘어가는 것 같아요.

최근에 '퍼스널 컬러'라고 해서

개인에게 맞는 색깔톤을 찾아가는 것이 유행이더라구요.

비슷한 컬러라도 웜톤이냐 쿨톤이냐에 따라

개인의 얼굴 이미지부터 달라보이게 하는 것이 신기해보였어요.

색은 정말은 개인의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요소인거 같아요.

기업경영에서도 마찬가지겠죠.

그래서, 기업들이 색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적용해가는 거 같아요.

위닝컬러에서는 성공하는 비즈니스를 위해

컬러가 어떻게 역할을 하는지를 엿볼 수 있어서 흥미로웠어요.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이라는 개념도 새롭게 되새겨볼 수 있었어요.

그러고 보니, 제가 아이 문제집을 하나 고를 때도

색의 느낌에 따라 지루하지 않나 여부를 결정하고 있었더라구요.

강렬한 이미지의 책보다는

아이가 편안해할 수 있는 컬러톤의 교재들을 선택하고 있었더라구요.

<위닝컬러> 책 속에는 재미있는 주제가 많았아요.

색을 바꾸면 가격이 달라진다에서 대표적으로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비스포크.

저희집에도 몇가지는 있는데, 저 역시 기능보다는 색감을 보고 선택했더라구요.

여름 매출에 대표적인 코카콜라가 빨간색 옷을 통해

겨울에도 선호되는 사시사철 음료로 변화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스타벅스의 초창기 색은 갈색이었다네요.

그런데 초록색 로고를 통해 보다 진취적이고 혁신적인 느낌을 주는데 성공했다고 하네요.

맞아요. 스타벅스하면 초록색이 먼저 떠오르게 하니 색으로 성공한 기업이 맞네요.

스타벅스 하면 매장 디자인으로도 유명하잖아요.

스타벅스는 계절의 변화를 알리는 시즌컬러를 적용한 디자인을 함으로써

고객이 변화를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한 효과를 얻어서 매출신장에 도움을 받았다네요.

병원을 무서워하는 아이들에게 편안한 색,

요가수강생을 늘리는 색,

참을성 없는 소비자를 붙드는 색 등등

<위닝 컬러>는 다양한 주제로 우리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색의 세계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책이네요.

이 책을 읽고 나니 주변의 색들이 다시 보이더라구요.

상점들의 간판 색깔, 길거리의 표지판 색, 광고의 색감 등등

컬러는 우리에게 가까이 있으면서

우리의 삶을 변화시기는 중요한 요소임을 다시한번 깨달았답니다^^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아 작성된 솔직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