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 디지털 - 세계 최고의 기업들은 어떻게 디지털 이후의 미래를 준비하는가?
폴 레인원드.마하데바 매트 마니 지음, PwC 컨설팅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위드 디저털에 익숙해져가는거 같은데,

이 책에서는 비욘드 디지털을 강조하고 있어요.

디지털 문화에 익숙해지지도 않은 상황에서

세계최고 기업들은 디지털 이후 변화될 미래를 미리 준비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 책에 매료되었어요.

비욘드 디지털에서는 디지컬을 통해 경졍력을 확보해하고 있는 기업의 12가지 성공사례들이

자세히 소개되고 있어 재미있었어요.

필립스나 씨티그룹,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저에게 익숙하지만

나머지 기업들은 생소하긴 했지만 어떻게 디지털을 통한 미래를 준비하고 있는지 소개하고 있어 그 기업의 현재를 다시한번 그려볼 수 있어 좋았어요.

새로운 디지털 기반 생태계와 플랫폼을 활용하여 차별화된 방식으로

고객과 시장에 가치를 제공하는 형태로 점차 확장되어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이 책은 비욘드 디지털 리더쉽을 위한 7가지 핵심원칙도 제시하고 있어요.

  1. 기업의 포지셔닝을 재구성한다.

  2. 생태계를 통한 가치를 수용 및 창출한다

  3. 고객에 대한 독보적인 인사이트 시스템을 구축한다

  4. 성과 지향적인 조직을 만든다.

  5. 리더쉽 팀의 포커스를 완전히 바꾼다

  6. 구성원과의 사회계약을 다시 수립한다

  7. 자신의 리더쉽 방식을 파괴적으로 혁신한다.

핵심원칙의 내용들이 저로서는 바꾸기 어려운 내용들임에도 불구하고

ㅂㅣ욘드 디지털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혁신적 노력이 필요하다네요.

이책을 통해 기업들이 어떻게 디지털이란 환경에 적응하고 있고,

이 환경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는지를

배울 수 있는 귀한 책이네요.

환경적 변화에 적응하는데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이를 적극적으로 이용하여 자신의 가치를 더욱 확장하기 위한

우리의 혁신적 노력이 필요한거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아 작성된 솔직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