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독해 6 - 읽는 재미를 높인 초등 문해력 향상 프로그램! 바빠 독해
영재사랑 교육연구소.호사라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시기에 문해력은 그 어느때보다 중요하다고 계속 강조되고 있지요.

시중에 많은 독해문제집들이 있지만, 독해를 반복하게 하는 외에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구조는 아닌거 같아 아쉬움이 커갔어요.

그런데 지난번 우연히 바빠독해 5단계를 접해본 후로 아이가 독해의 재미를 얻게 되고

독해를 더 하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책을 읽는 걸 좋아하지만, 독해하기를 꺼렸던 아이인지라

그동안 어휘책들만 봐왔던 아이인지라 이러한 변화가 반가웠어요.

바빠독해 5단계에서는 주로 5학년에 나오는 교과연ㄱㅖ 내용이 들어있는 반면에,

바빠독해 6단계엇는 주로 6학년 교과에 나오는 내용 위주로 구성되어 있네요.

고사성어도 5단계에서는 대기만성, 조삼모사, 어부지리 등 비교적 쉬운 것들 위주이이나,

6단계에서는 누란지위, 각주구검, 형설지공 등 난이도가 좀더 높은 단어들로 구성되어 있네요.

독해 지문의 길이는 비슷한 편이예요.

바빠독해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편재구성이라 좋았어요.

귀여운 캐릭터에 본문 구성도 색감을 다채롭게 넣어 두어

아이들이 긴 지문으로 지루하지 않게 하려고 많이 노력한 흔적이 보였어요.

6학년 교과과정에 딱 맞는 지문으로 구성되어 있어

학교교과과정과도 연결해서 할 수 있는 점도 좋았구요.

여기에 나오는 주제들은 모두 학생들이 직접 고른 내용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아이가 지루해하지 않고 재밌게 하더라구요.

책의 구성내용이 고사성어, 교과과학, 생활문, 교과사회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국어, 사회,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배경지식을 늘리기에도 좋구요.

제시된 지문들이 중등교과와도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는 내용들이라

중학과정을 준비하는 6학년에겐 더 맞춤교재라는 생각이 드네요.

읽는 재미를 통해 문해력을 보다 향상시키고 싶다면 바빠독해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아 작성된 솔직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