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중국사의 주인공이라면 3 - 진, 초, 양한편 고양이가 중국사의 주인공이라면 3
페이즈 지음, 이에스더 옮김 / 버니온더문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에 재미있는 중국사 책이 나왔네요.

고양이가 중국사 이야기의 주인공이라

고양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더 정감있게 읽으실거 같아요.

3권에서는 중국의 두번째 왕조인 한나라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네요.

진나라의 역사의 멸망과 이후 세워지는 한나라의 번영 이야기가 재미있게 그려져 있어요.

중국 역사이다보니 다소 생소하고 인물이름도 낯설기도 하지만,

고양이 캐릭터 때문에 아이가 재밌게 읽네요.

중국에서 엄청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에니메이션 작가 페이즈가 만든 책이라 더 믿음이 가네요.

1권과 2권을 아직 읽어보지 않았지만, 3권을 보니

앞의 내용이 더 궁금해집니다. 1,2권도 찾아서 읽어보아야겠어요.


한고조 유방이 초나라 항우와 치열한 전쟁 끝에 한나라를 세웠고,

한나라는 태평성대를 누리게 되죠.

문제와 경제를 통해 한나라가 더욱 견고해지고,

한무제때는 영토 정복전쟁으로 많은 땅을 얻게 됩니다.

하지만 외척들의 권력다툼으로 한나라는 쇠망해가죠.

이후 한나라의 신하지만 신나라를 세운 왕망이야기,

다시 한나라를 일으켜세우는 광무제이야기까지...

왠지 우리의 역사와 비슷한 점이 많아 몰입하게 되네요.

중국역사를 처음 접하고자 하시는 분들께,

가볍게 읽기 좋은 중국사 책으로 추천드려요.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