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당신과 잘 지내고 싶어요 - 더 나은 관계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특급 심리 코칭
윤서진 지음 / 문예출판사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까지 인간관계에 문제가 생기면,

그 사람의 문제이거나 내가 둔감해지면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관계라는 것이 돌고돌아 부메랑처럼 다시 오더라구요.

그래서 관계의 지혜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점점 들더라구요.

이 책은 관계코칭으로 유명한 윤서진 선생님이 쓰신 책이라 더 믿음이 가네요.

저자는 인간관계에도 공부가 필요하다고 조언합니다.

저자의 말대로 사이좋게 지내라는 무수히 많이 듣지만

어떻게 지내야 하는지에 대한 얘기는 듣지 못한채 살아온거 같아요.

저자는 수학공식처럼 인간의 마음과 관계의 역동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합니다.

이 책의 내용들을 보면 실제 제가 직장에서나 교회에서나 마주했던 사례들이

실제로 소개되고 있어 이해하는데 더 도움이 되었어요.

그리고 실제로 실천할 수 있는 대안들이 제시되고 있어 바로 적용해볼수도 있겠다 싶었어요.

이 책에서 주안점을 둔 것 또하나,

인간관계를 원만히 맺기 위해서는 나 자신을 잘 아는 것이 전제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남을 이해시키는 것은 어렵지만 나의 문제는 내 마음을 변화시키는 것으로

쉽게 해결할 수 있다 하네요.

나를 이해한 후 돌아보면 타인을 이해하는 폭도 좀더 넓어진다 하네요.

이 책을 통해 건강한 욕구를 바탕으로 인간관계의 시행착오를 되돌아보고

더 나은 인간관꼐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해봐요.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아 작성된 솔직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