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상을 꿈꿔라 7 - 2021 노벨 과학상 수상자와 연구 업적 파헤치기 노벨상을 꿈꿔라 7
이충환.박응서.한세희 지음, 장혜영 감수 / 동아엠앤비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벨상>에 대해 소개한 이런 책이 있는 줄 몰랐네요.

우리가 매년 노벨상 수상자가 누구인지에 대한 뉴스를 듣고 있지만,

어느나라 누가 받았는지에만 관심 있었지

정작 노벨상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잘 생각하지 못한거 같아요.

노벨상은 스웨덴 발명가이자 화학자인 알프레드 노벨의 유언에 따라

인류복지에 공헌한 사람이나 단체에 수여되는 상이라고 하네요.

노벨상의 기준은 호기심과 관심에서 출발된 결과물이라고 하네요.

우리가 무심코 지나치는 것들을 관심어리게 바라보고

연구의 거리들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라네요.

7권의 책에서는 2021년 노벨상, 노벨물리학상, 노벨화학상,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이 책에서는 2021년 노벨상 수상자들이 어떠한 점들 때문에

노벨상을 받게 되었는지 알수 있게 되어 좋았어요.

우리는 결과물에만 중점을 두지만,

노벨상을 받게되기까지 그들의 연구노력이 이 책에 담겨있어서

노벨상의 가치를 한번더 생각하게 되네요.

과학에 관심이 많은 아이에게 작은 관심과 호기심이

얼마나 큰 성과와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지를 알게 해주는 책이라

함께 읽기 좋아요.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